NoiseAware Blog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미세먼지

【월드컵 출전국】최강야구 갤러리|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미세먼지

NO.1: 월드컵 출전국 수

NO.2: 월드컵 출전국

NO.3: 월드컵 출전국 48 개국

NO.4: 월드컵 아시아 출전국 수

NO.5: 카타르 월드컵 출전국

NO.6: 2026 월드컵 출전국

NO.7: 2002 년 월드컵 출전국

NO.8: 아시아 월드컵 출전국

대출심사 의무 대상 20억→10억원 확대
20억 초과 대출에‘상호검토시스템’도입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새마을금고에서 10억원 이상 대출을 받으려면 앞으로 2단계 심사를 받아야 한다.

행정안전부는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출입기자단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아 내부 대출규정 기준을 개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안부에 따르면 현행 새마을금고 내 대출 심의기구의 심의 대상은 20억원 이상 대출이다.

소규모 지역금고의 경우 대출액이 10억원만 돼도 금고 규모에 비하면 비교적 큰 규모의 대출로 여겨졌으나,월드컵 출전국대출 심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다 보니 부실 대출로 이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행안부는 금고 내 심의기구의 심의대상 대출액을 일반대출의 경우 10억원 이상으로,월드컵 출전국권역 외 대출의 경우 1억원 이상으로 각각 확대하기로 하고 올해 7∼8월 중 관련 대출 규정 기준을 손보기로 했다.

대출 심사도 2단계에 걸쳐서 하도록 의무화한다.1단계는 특별대출심사협의체 심의를 받고,2단계는 대출심의위원회의 추가 심의를 받도록 할 계획이다.

행안부는 대출금이 20억원을 초과할 경우 대출 취급 시 타 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 검토를 거쳐 대출을 심의·실행하는‘상호검토시스템’을 도입한다.

70억원 이상의 공동대출은 중앙회가 사전 검토를 하고,200억원 이상 공동대출과 모든 관리형토지신탁 대출은 중앙회 연계 대출심사를 의무화한다.

또 지역금고의 예상 손실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내년부터 손실 금고의 배당을 일정 비율로 엄격히 제한하고,월드컵 출전국경영개선조치 대상 금고의 경우 배당 자체를 하지 못하도록 관련 기준 개정을 검토하고 있다.

작년 7월 빚어진‘뱅크런(예금 대량 인출)’사태를 계기로 개혁의 도마 위에 올랐던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혁신 의지를 피력하는 차원에서 보수를 20.3% 자진 삭감해 5억원 미만으로 조정하기로 했다.중앙회 상근 임원들도 경영정상화 평가 전까지 성과급을 지급받지 않는다.

행안부는 그간 새마을금고의 건전성 관리에 총력 대응해 전체 예수금이 올해 5월 말 기준 259조900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이는 뱅크런 사태 직전인 지난해 6월 말 기준 259조5000억원 수준을 상회하는 것이다.

지역 금고와 중앙회 가용자금도 올해 5월 말 기준 총 70조1000억원으로,작년 인출사태 이전인 2023년 6월 말 51조7000억원보다 높은 수준에서 관리되고 있다.

인출사태 원인이 됐던 부실 우려 금고를 포함해 총 9개 금고의 합병작업을 완료했고,이달 1주 차까지 추가로 2개 금고의 합병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올 연초 다소 올라갔던 연체율은 2월 이후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고,월드컵 출전국구체적인 연체율은 6월 말 기준으로 8월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행안부는 밝혔다.

행안부는 작년 11월 발표한 새마을금고 경영혁신방안에 담긴 72개 과제 중 40개를 완료(56%)했고,입법 과제(17개)를 제외한 남은 15개 과제 역시 계획대로 정상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 월드컵 출전국

:com[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개혁신당이 정당 국고보조금을 자진반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담긴 정치자금법 개정안을 만들었다고 24일 밝혔다.

월드컵 출전국,우선 이혼한 배우자가 노령연금(수급 연령이 되었을 때 받는 일반적 형태의 국민연금)을 탈 수 있는 수급권이 있어야 하고, 이혼한 배우자와의 혼인 유지 기간이 5년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