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14 월드컵 독일 스쿼드
NO.2: 2002 월드컵 독일 스쿼드
NO.3: 2018 월드컵 독일 스쿼드
NO.4: 2006 월드컵 독일 스쿼드
NO.5: 2010 월드컵 독일 스쿼드
NO.6: 2022 월드컵 독일 스쿼드
NO.7: 2014 년 월드컵 독일 스쿼드
NO.8: 1990 월드컵 독일 스쿼드
NO.9: 러시아 월드컵 독일 스쿼드
NO.10: 독일 월드컵 우승 스쿼드
[앵커]
빠르게 불어난 가계부채에 금융당국이 은행들 단속에 나서면서 대출금리를 내렸던 은행들이 부랴부랴 올리고 있는데요.
하지만 앞서 보신 것처럼 오늘 한국은행이 금리 인하가 시간문제라는 시그널을 주면서 금리도 하락 추세를 거스르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박연신 기자,자 먼저 최근 은행 대출금리가 올랐다고요?
[기자]
그렇습니다.
국민은행이 주택담보대출에 이어 오늘부터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인상했고,월드컵 독일 스쿼드우리은행은 내일부터 주기형 주담대 금리와 전세자금대출 금리를,신한은행은 다음주 월요일부터 주기형 주담대 금리를 올립니다.
은행들이 조달해 오는 금리는 낮아졌지만 금융당국의 압박에 가산금리를 올린 겁니다.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의 기준이 되는 금융채 5년물 금리는 금리 인하 기대감에 이달 들어 계속 하락세입니다.
지난 1일 3.49%를 기록한 금융채 5년물 금리는 어제(10일) 3.385%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한 달 전과 비교하면 0.3%p 가까이 떨어진 수치인데요.
은행들은 가계대출 총량 관리 목적으로 본부 조정 금리를 축소하는 방식으로 조절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앵커]
이런 가운데,월드컵 독일 스쿼드한국은행이 인하 신호를 줬습니다.
채권 등 시장금리는 더 떨어질텐데요?
[기자]
그렇습니다.
여러 전제를 달기는 했지만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금리 인하를 고려할 환경이 됐다"고 말하면서 채권금리는 더 내려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은행들이 가산금리를 더 붙인다 해도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은행권 관계자는 "가산금리를 올리고 있지만 시장금리 하락에 따른 대출금리 하락 추세를 거스르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SBS Biz 박연신입니다.
1990 월드컵 독일 스쿼드
:최근 막내아들 아난트의 결혼식 전 파티엔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 최고경영자(CEO),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딸 이방카 트럼프 등이 참석했고, 팝스타 리한나가 축하 공연에 나서 또 한 번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죠,ETF로 인도 투자 나서는 개미…韓 기업 현지 IPO 노크도전 세계 투자자들의 관심이 인도 증시로 쏠리는 이유는 바로 중국 증시의 부진 탓입니다.
월드컵 독일 스쿼드,4% 폭등하면서 시가총액은 하루 만에 1조6670억 달러에서 1조9390억 달러로 무려 2720억 달러(약 361조원)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