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s그라츠 축구
NO.2: s그라츠 순위
NO.3: s그라츠 지로나
NO.4: s그라츠 슬로반브
NO.5: s그라츠 psv
NO.6: s그라츠 라쿠프
NO.7: s그라츠 릴
NO.8: s그라츠 릴osc
NO.9: s그라츠 아탈란타
NO.10: s그라츠-클뤼브뤼
(서울=뉴스1) 김성식 기자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오는 18일 저녁 북한에 입국하며 안보 관련 사항이 포함된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을 체결할 수 있다고 크렘린궁이 밝혔다.
러시아 국영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유리 우샤코프 크렘린궁 보좌관은 17일(현지시간) 브리핑에서 푸틴 대통령의 이같은 방북 일정을 설명했다.
우샤코프 보좌관은 "이번 방문은 공식적으로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지만,18일 저녁 늦게 평양에 도착하고 실질적인 모든 일정은 19일에 진행된다"고 말했다.
이어 푸틴 대통령은 평양 방문 기간 여러 문서에 서명할 예정이며,s그라츠그중에는 "매우 중요한 문서가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서명 예정인 문서는 아직 작성 중이다.여기에는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 체결 가능성이 포함된다"며 "1961년 조소 우호 협력 및 상호 원조 조약,s그라츠2000년 북러 우호·선린·협조 조약,2000년과 2001년의 모스크바 및 평양 선언을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협정이 체결되면 추가 협력 전망을 정리하고 최근 몇 년간 국제 정치,s그라츠경제 및 통신 분야에서 양국 간에 있었던 일을 고려하여 서명할 것"이라면서 "당연히 안보 문제를 고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 소련 시절 체결된 조소 우호 협력 및 상호 원조 조약은 '조소동맹 조약'이라고 불린다.유사시 자동 군사개입 조항이 포함돼 있었다.지난 1995년 러시아가 조약 폐기를 통보하면서 조소동맹은 이듬해인 1996년 종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