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룰렛 꽁 머니
승객 423명 2시간 주파,오랜 주민 숙원 해결
해진공‘중소선사 특별지원 프로그램’역할
낮은 금리 제공,사업성 충분히 검증 시 지원
"선사 성장,룰렛 꽁 머니지역사회·경제 발전 등 도울 것"
전남 여수와 거문도를 오가는 여객선이 이번 달부터 추가로 운항돼 주민들의 불편이 크게 줄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국해양진흥공사(이하 해진공)는 17일 여수-거문도를 잇는 초쾌속 여객선 1척이 신규 취항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선박의 이름은‘하멜호’로 하멜표류기로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네덜란드 상인의 이름을 따왔다.여수시에는 유명한 관광지인 하멜등대가 있다.
하멜호는 총톤수 590톤,길이 42.1미터,룰렛 꽁 머니폭 11.3미터의 알루미늄 합금으로 된 최신식 여객선이다.최대 42노트(시속 약 80km) 속도로 2시간 만에 거문도를 갈 수 있다.승객정원은 423명으로 기존에 운항 중인 여객선보다 80명 이상 많다.
거문도 주민들은 기존 두 척으로 운항되던 여수-거문도 항로 운항 선박이 2014년 한 척으로 줄어든 후 큰 불편을 겪어왔다.지역 주민들은 “10년 만에 여수 삼산면 거문도의 숙원사업이 이뤄지는 것이라 기대가 크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10여 년 동안의 주민 숙원사업이 해결될 수 있었던 배경 중 하나로는 해진공의‘중소선사 특별지원 프로그램’이 꼽힌다.건전한 재무상태와 우수한 영업력,오래된 업력 등이 대형선사 못지않은데도 중소선사라는 이유로 금융 혜택을 받지 못하는 선사들을 위해 2022년부터 시행되는 프로그램이다.민간금융기관보다 경쟁력 있는 금리를 제공하고,룰렛 꽁 머니신용등급이 다소 낮아도 사업성이 충분히 검증되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해진공은 이와 함께 각종 중소선사 직원역량교육과 경영 컨설팅 제공,룰렛 꽁 머니중소선사 대표자 초청 간담회 개최 등도 이어가고 있다.올해 관련 사업 예산은 지난해보다 두 배 증가한 5,룰렛 꽁 머니000억 원으로 확대했다.연안여객선,국제카페리,케미컬선박,벌크선박 및 중량물 운반선 등 현재까지 10개의 선사에 13척의 선박이 2,300억 원의 사업 규모로 선박금융을 지원받고 있다.
여수-거문도를 운항할 여객선사인 ㈜케이티마린의 박옥열 대표는 “선박 확보를 위한 자금조달이 어려웠지만 해진공의 선박과 선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여수-거문도 노선 추가 취항으로 도서민 교통권 확보와 더불어 섬지역 관광 활성화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여수시가 추진 중인‘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를 찾을 30개국 3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보다 쾌적하게 거문도를 여행할 수 있는 교통편이 마련됐기 때문이다.거문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중인‘K-관광섬 육성사업’에 5개 섬 중 하나로 선정돼 종합계획을 마련한다.
김양수 해진공 사장은 “선사의 성장뿐만 아니라 이를 연계해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 추진을 지속 고민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운항만산업이 지역경제 관련 선순환으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룰렛 꽁 머니
:수도권과 강원 내륙은 오전에 충청은 밤에 눈과 비가 차츰 잦아들겠습니다.
룰렛 꽁 머니,이재근 국민은행장은 "국민은행이 보유한 상품 경쟁력과 채널망을 활용하고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 제공으로 모니모의 성장을 견인하겠다"며 "금번 제휴가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