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생 햄
NO.2: 생 햄 멜론
NO.3: 햄버거 생 양파
NO.4: 햄스터 생 고구마
지디넷코리아가 소프트웨어(SW)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ZD SW 투데이'를 새롭게 마련했습니다.SW뿐 아니라 클라우드,보안,인공지능(AI)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기업들의 소식을 담은 만큼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슈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편집자주]
◆이스트소프트,채용 연계형 인턴십 공채…16일 접수 마감
이스트소프트는 K-디지털 트레이닝(KDT) 수료자와 일반 지원자 대상으로 채용 연계형 인턴십 그룹사 공채를 진행한다.지원서 접수는 오는 16일 자정까지 이스트소프트 채용 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인턴십 기간은 이달 7월부터 내년 1월까지다.
채용 부문은 ▲백엔드 개발 ▲인공지능(AI) 모델 개발 ▲서비스 기획이다.공개 채용에 참여하는 기업은 이스트소프트와 계열사인 이스트시큐리티,이스트에이드다.
입사 지원은 학력,생 햄연령,전공,생 햄성별 등의 제한 없이 모집 관련 직무에서 경험을 쌓고 싶은 누구나 가능하다.이스트소프트의 K-디지털트레이닝 교육 과정 수료자는 우대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심사,직무 테스트,면접이다.전형 중 직무 테스트에서 백엔드 개발과 AI 모델 개발 지원자는 코딩테스트를,서비스 기획 지원자는 개별 과제물 제출을 수행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인턴사원은 이스트소프트,이스트시큐리티,이스트에이드 3개 사 중 한 곳으로 배치된다.
◆스케터랩 AI 스토리 플랫폼 '제타',2개월 만 이용자 16만명
스캐터랩은 자사 인공지능(AI) 스토리 플랫폼 제타가 출시 2개월 만에 이용자 16만명을 기록했다.
제타는 스캐터랩이 지난 4월 초 선보인 플랫폼이다.스캐터랩만의 생성형 AI와 소형언어모델(SLM) 기술력으로 원하는 AI 캐릭터를 생성한다.사용자는 이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면서 실시간으로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
5월 말 기준 제타 내 생성된 캐릭터 수는 약 19만 개인 것으로 전해졌다.이용자들의 하루 평균 사용 시간은 약 134분,주 평균 사용 시간은 약 7시간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여기에 5월 한 달간 약 1억3천만 건의 이용자 대화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티맥스소프트,'전기·전자 미래 전략 컨퍼런스' 웨비나 개최
티맥스소프트가 오는 6월 13일 목요일 오후 2시 아마존웹서비스(AWS),미라콤아이앤씨와 '전기·전자 미래 전략 컨퍼런스'를 웨비나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전기·전자 산업계 최신 클라우드 동향과 전략에 대한 세션으로 구성된다.이날 티맥스소프트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최적화된 기업용 소프트웨어(SW)'를 주제로 발표한다.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 '제우스',웹서버 '웹투비'가 보유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강점을 고객 관점에서 설명한다.
◆슈퍼브에이아이,생 햄'2024 인공지능&빅데이터쇼' 참가
슈퍼브에이아이가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인공지능&빅데이터쇼'에 참가한다.
회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데이터 설계부터 알고리즘 개발 및 운영까지 전체 개발 사이클을 아우르는 고성능 AI 구축 플랫폼 '슈퍼브 플랫폼'을 소개한다.실제 산업 현장에서 비전 AI를 확인할 수 있는 데모·상담 공간을 마련해 방문객이 직접 AI 활용과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슈퍼브 플랫폼 내 신규 개발한 '데이터 합성' 기능도 처음 선보인다.데이터 합성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실제 산업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AI에 필요한 데이터를 만들어 내는 성능을 갖췄다.특수상황 데이터를 모으기 어려운 제조산업 비전 검수 솔루션이나 중대재해 예방 영상관제 솔루션을 개발할 때 활용된다.
◆마크로젠,생 햄롯데카드와 맞손…디지로카앱에 '젠톡' 유전자검사 도입
마크로젠이 롯데카드와 손잡고 디지로카앱에 마크로젠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젠톡의 유전자검사 서비스를 7월 중 도입한다.
두 기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129종의 검사 항목을 제공하는 '롯데카드 회원 전용 유전자검사 서비스'를 디지로카앱서 제공하기로 했다.7월 중 디지로카앱 내 '웰니스' 탭을 통해 서비스를 오픈한다.더불어 롯데카드 결제 프로모션 등을 마련하고 디지로카앱에서 마크로젠 제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협업을 진행한다.
◆매스웍스코리아,'매트랩 엑스포 2024 코리아' 개최
매스웍스코리아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매트랩 엑스포 2024 코리아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는 삼성전자를 비롯한 현대자동차,퀄리타스반도체,한국전기연구원,포스텍 등 산업별 기술 전문가가 참석해 매스웍스 제품군을 활용한 기술 성과와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엑스포에서는 매스웍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메르세데스-벤츠'가 사례로 소개됐다.메르세데스-벤츠는 물리적 센서를 가상센서로 전환하기 위한 워크플로우를 구축해 자동차 개발 시 센서 설치와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고,개발 속도를 이전의 수동 개발 공정 대비 6배 향상시켰다.매스웍스 엔지니어들과 협업해 딥러닝 모델을 자동차 전자 제어 장치에 배포할 수 있는 코드로 변환하고 가상 센서 신경망을 구현한 뒤,매스웍스의 딥러닝 툴박스와 시뮬링크를 활용해 자동차 센서를 시뮬레이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