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맨유 대 풀럼 fc 타임라인
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엘베(엘리베이터)까지 진출한 무당 아저씨’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사진 속에는 한 건물 엘리베이터에 부착된 경고문이 보인다.
작성자는 “현직 무당입니다.실외기에서 담배 피우는 분,살 넣기 전에 그만하세요”라는 무시무시한 경고가 적혀있다.이웃의 담배 연기로 인한 고통을 참다 못해 이같은 경고문을 부착한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맨유 대 풀럼 fc 타임라인실외기 근처에서의 흡연은 에어컨 사용량이 급증하는 여름철에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에어컨 화재는 전선의 노후화로 인한 전기적 요인,맨유 대 풀럼 fc 타임라인실외기 주변에 적치된 물건에 의한 열 축적,먼지로 인한 스파크 등이 주요 원인이다.
실외기는 대부분 아파트 베란다와 같은 고층이나 건물 사이 협소한 장소에 설치되는 만큼 불길이 건물 전체로 크게 번질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소방청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5년간 아파트 화재는 총 1만 4112건이 발생했는데,여름철(6∼8월) 화재가 4018건으로 28.5%를 차지해 3555건(25.2%)인 겨울철(12∼2월)보다 많았다.
소방청은 “에어컨 사용이 늘어나면서 실외기에서 화재가 자주 발생한다.실외기 주변에 가연물을 놔두지 않고,맨유 대 풀럼 fc 타임라인이물질이 발화 물질로 작용하지 않도록 청소하는 등 주기적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