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닌자고 월드컵
NO.2: 닌자고 캐릭터 월드컵
NO.3: 닌자고 로봇 월드컵
NO.4: 닌자고 명장면 월드컵
NO.5: 닌자고 드래곤 월드컵
NO.6: 닌자고 무기 월드컵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가 오는 12일 서울중앙우체국에서 '제2차 AI 기반 사회현안 해결 세미나'를 개최한다.
본 세미나는 한국IT서비스학회가 공동주관하고 디지털트윈연구자포럼(DTRF)가 후원한다.NIA가 AI 전문기관으로서 국가 및 사회에 존재하는 현안을 발굴하고 AI 해결 방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의견 공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세션은 ▲규제에 갇힌 국내 공간정보 산업 : 현황과 과제 ▲한국 법조 분야의 AI 활용 ▲시민을 괴롭히는 악취,AI로 해소하는 방안은?등 3개로 구성된다.
'규제에 갇힌 국내 공간정보 산업 : 현황과 과제'를 다룬 첫 번째 세션에서는,NIA 김민준 수석이 '국내 공간정보 산업 발전을 위한 규제 개선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강우구 사무관(국토교통부),김민수 교수(대전대),서기환 연구위원(국토연구원),신한섭 상무(올포랜드),정병주 본부장(NIA)이 토론에 참여한다.
해당 세션에서는 국내 공간정보 관련 산업의 발전을 저해하는 공간정보 규제의 현황을 분석하고,AI 시대에 걸맞는 공간정보 융·복합 산업의 발전을 이루기 위한 규제 개선 방안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한국 법조 분야의 AI 활용'를 다룬 두 번째 세션에서는 법무법인 도울 강민구 변호사(전 서울고법 판사)가 '생성형 AI 시대의 한국 법조의 생존자세와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강민구 변호사,최경진 교수(가천대),김경선 이사(인텔리콘),김상순 변호사(법무법인 유한),이용진 본부장(NIA)이 토론에 참여한다.
해당 세션에서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재판 기간을 축소하고,단순 반복 업무 개선,자동 요약,유사 판례 검색 등을 보조할 수 있는 AI 기술 도입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시민을 괴롭히는 악취,AI로 해소하는 방안은?'을 다룬 세션에서는 포항공대 김동주 교수가 'AI 기술을 활용한 악취 대응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김동주 교수,닌자고 월드컵공부주 연구관(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한진석 교수(안양대),노다지 주무관(부산광역시),닌자고 월드컵김영진 대표(영진기술),김은주 본부장(NIA)이 토론에 참여한다.
해당 세션에서는 AI를 통해 전국적으로 꾸준히 제기되는 민원(사회현안)인 악취 문제의 원인을 식별하고,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 방안 마련을 주제로 토론한다.이와 함께 이정훈 한국IT서비스학회장이 모든 토론의 좌장을 맡아 세션별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된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 대해 황종성 NIA 원장은 "시대 변화의 속도가 빠르고 복잡한 AI 시대에 새롭게 대두되는 사회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닌자고 월드컵
:영상 전체 말소리(스크립트)를 기록하고, 요약한 내용으로 글을 써주는 기능도 갖췄죠.
닌자고 월드컵,박민수 복지부 2차관은 이에 대해 "병원급 의료기관에도 허용되니 특히 경증 외래를 많이 진료하시는 병원급 기관의 참여가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