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굿프렌드 안마매트

safe

NO.1: safeway

NO.2: safeway near me

NO.3: safelite

NO.4: safeway pharmacy

NO.5: safelink

NO.6: safeco

NO.7: safe

NO.8: safeco insurance

NO.9: safeway weekly ad

NO.10: safety

화천댐 수문개방.(화천군 제공)
화천댐 수문개방.(화천군 제공)

(화천=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화천군이 정부의 화천댐 용수 반도체 산단 공급 결정에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연다.

화천군은 13일 오전 10시 화천댐이 내려다보이는 간동면 구만리 파로호 선착장에서 관련 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에는 최문순 화천군수와 한기호 국민의힘 국회의원을 비롯해 박대현 강원도의원,safe류희상 화천군의회 의장과 군의원,지역 사회단체장 및 회원,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회견은 화천댐으로 인한 수몰 피해 등 피해 현황 브리핑,safe최 군수와 류 의장의 성명서 낭독,사회단체 구호 제창,질의응답과 인터뷰 순으로 진행된다.

성명서엔 화천댐 용수 사용에 대한 화천군과 군민들의 입장 및 대정부 요구사항 등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최 군수는 "1944년 댐 준공 이후 많은 군민이 고향이 수몰되고,타지로 이주했으며,엄청난 경제적 피해를 감수하고 살아왔다"며 "기자회견과 성명을 통해 우리 입장을 명확히 밝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천군이 최근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팀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1954년부터 2022년까지 69년에 걸쳐 화천댐으로 발생한 직·간접적 피해는 총 3조 3359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연 단위로는 480억 원에 이른다.

이런 가운데 정부는 오는 2035년부터 용인 국가 반도체 산단에서 화천댐 일일 발전용수 60만톤을 사용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전날 지역 기자들과 만나 화천댐 운영 방식 변경에 대한 "지역의 우려에 대해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면서도 "화천댐은 용량이 매우 커 댐 운영 방식을 조금 변경하는 것만으로도 한강으로 물을 더 공급할 수 있어 반도체 등 국가산업에 필요한 장래 용수를 공급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환경부 관계자는 "화천댐 운영 방식 변경에 따라 지역에 피해가 있을지에 대한 우려를 안다"며 "이에 대해 강원도,지자체 등과 함께 긴밀히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도 말했다.

safety

:경상남도 김해시 구산동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조감도.

safe,실제 K팝의 제작 방식을 활용하고 있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