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야구바지

시나모르|【lpga ranking】

NO.1: 시나모롤

NO.2: 시나모롤 도안

NO.3: 시나모롤 색칠공부

NO.4: 시나모르 인형

NO.5: 시나모르 도안

NO.6: 시나모롤 사진

NO.7: 시나모롤 그림

2,520억 원에 푸디스트 인수
"올해 매출 6조 원 달성할 것"

사조그룹 기업 이미지(CI).사조그룹 제공
사조그룹 기업 이미지(CI).사조그룹 제공

사조그룹이 식자재 연 매출 1조 원을 거두는 식자재 유통·급식 기업 푸디스트를 품는다.사조참치캔,오양맛살,시나모르해표식용유 등이 대표 제품인 사조그룹은 종합식품기업으로 덩치를 더 키우게 됐다.

사조그룹은 24일 국내 사모펀드 VIG파트너스가 보유한 푸디스트 지분 전량(99.86%)을 2,52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VIG파트너스는 2020년 한화호텔앤드리조트로부터 분사한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사업부를 사들인 뒤 이를 원플러스(식자재왕마트)와 합병해 푸디스트를 세웠다.2023년 매출 1조291억 원을 올렸다.최근 3년 평균 매출 증가율은 15.4%로 성장세도 가파르다.

주지홍 사조그룹 총괄 부회장.사조그룹 제공
주지홍 사조그룹 총괄 부회장.사조그룹 제공


푸디스트는 식자재 유통과 급식을 핵심 사업으로 두고 있다.지난해 매출의 75%를 차지하는 식자재 유통은 외식·급식 사업자가 주요 고객이다.급식 사업은 기업체,학교,시나모르병원,시나모르군대에서 하고 있다.

사조그룹은 이번 인수로 기존 농·수·축산 등 1차 산업 관련 사업에 이어 제조·판매·유통을 아우르는 식품 밸류 체인을 갖춘다는 계획이다.구체적으로 푸디스트가 보유한 전국 6개 권역 물류센터,시나모르13개 도매 마트인 '식자재왕마트',온라인 식자재 플랫폼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사조그룹은 1월 식품소재기업 인그리디언코리아(현 사조CPK)에 이어 푸디스트까지 연이어 인수·합병을 진행했다.두 인수·합병 모두 그룹 식품 부문을 맡은 주지홍 총괄 부회장이 이끌었다.주 부회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올해 매출 6조 원을 달성하고 5년 내 연 매출 10조 원의 외형을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시나모롤 사진

:테워드로스 총장은 가자지구 난민촌에 구호물자를 전달해 달라는 WHO의 요청이 종종 차단되거나 거부됐다고 언급했다.

시나모르,각 소식이 발표될 때마다 이스트소프트의 주가는 크게 뛰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