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모로코 축구 국가대표팀 순위

【프로야구 롯데 감독】- 2002 월드컵 포르투갈

NO.1: 프로야구 롯데 감독

[앵커]

제주와 남부에 이어 주말부터는 중부지방도 본격 장마철에 들어가겠습니다.

특히 첫 장맛비부터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여 대비가 필요한데요.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다음 주 내내 비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입니다.

자세한 장마 소식,프로야구 롯데 감독김재훈 기상전문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한반도 주변 수증기를 추적한 영상입니다.

일본에서 제주를 지나 중국 남쪽까지 길게 늘어선 비구름,프로야구 롯데 감독장마입니다.

주춤했던 장마 구름이 다시 남해상으로 올라옵니다.

주 후반까지 제주와 남부는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굵은 빗줄기가 이어지겠습니다.

반면,프로야구 롯데 감독중부는 장맛비 대신 해가 쨍쨍 내리쬡니다.

중부의 평년 장마 시작일은 25일인데,프로야구 롯데 감독올해 중부의 첫 장맛비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북태평양고기압이 우리나라보단 중국 쪽으로 확장하면서 장마 북상에 힘을 실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6월에 이례적인 황사와 함께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정체전선 북상을 막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부터는 기류가 바뀌면서 중부도 본격 장마에 돌입할 전망입니다.

저기압이 정체전선을 끌어당기고,남쪽 북태평양고기압도 한반도 쪽으로 세력을 키울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특히 첫 장맛비부터 세찬 비가 쏟아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평년보다 서쪽으로 뻗어 나온 북태평양고기압이 남쪽 열대 수증기를 한반도로 밀어 올리기 때문입니다.

<김영준 / 기상청 예보분석관> "(29일부터) 북태양고기압이 조금 더 확장하고 중국 남부 쪽에 온난다습한 공기가 우리나라 쪽으로 들어올 수 있는 통로가 열리는 상황입니다."

기상청은 다음 주 내내 정체전선이 내륙을 오르내리며 전국에 비를 뿌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강하고 많은 비가 장시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연합뉴스TV 김재훈입니다.()

#장마 #정체전선 #호우 #북태평양고기압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프로야구 롯데 감독

:대통령도 ‘민주당 주인’ 아니었는데…이런 상태에서 민주당의 총선 승리가 가능할까요? 이재명 대표가 바라는 대로 공천 파동이 가라앉고 민주당이 총선에서 이기면 어떻게 될까요? 이재명 대표의 정치적 위상이 올라갈 것입니다.

프로야구 롯데 감독,유 의원은 "국회에서 다수당이라는 이유로 탄핵권을 남용해, 정당한 국가 공권력 행사를 방해한 사법 방해와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