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시애틀 la갤럭시
필요한 부지 적고,물 사용하지 않아 경제적[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인공지능(AI) 발전에 따라 전력센터,시애틀 la갤럭시AI 개발 회사에서 필요한 전력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오픈AI가 소형모듈원전(SMR)로 전력 공급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시애틀 la갤럭시뉴스위크 등은 오픈AI가 2027년 원자력 에너지로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오클로는 아이다호주 국립연구소에 첫 SMR 건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오클로의 SMR은 현재 원전과는 달리 원자로 자체를 소형화해 전력을 공급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기존 원자력 발전소 건설에 수십만∼수백만㎡의 부지가 필요한 것과 달리 오클로 SMR 발전소는 약 8100㎡ 부지에 건설할 수 있다.다른 원전과 달리 냉각수로 물을 사용하지 않아 비용도 낮출 수도 있다.
드위트 CEO는 “기존 원전은 연료에 담긴 에너지 중 약 5%만 사용해 효율이 낮지만,시애틀 la갤럭시오클로는 나머지 95%를 활용해 에너지 생산량을 늘리고 연료 공급도 거의 무한대로 확대할 수 있다”며 “오클로가 오픈AI와 같은 AI 기업이나 데이터센터와 협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이유”라고 밝혔다.
시애틀 la갤럭시
:또한 응급실과 중환자실 근무자를 만나 진료현장의 대응태세를 확인하고 비상 근무에 임하고 있는 간호사 등에게 따뜻한 커피와 간식을 직접 전달하며 격려했다.
시애틀 la갤럭시,과거 증권사들은 기관이나 법인 자금을 유치하기 위해 채권형 랩·신탁 상품에서 높은 금리를 약속하면서 사실상 원금을 보장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