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675
삼성전자가 10일 올림픽이 열리는 프랑스 파리에서‘갤럭시 언팩 2024’행사를 열었는데요.바로 이 행사의 테마였습니다.차세대 폴더블폰(접이식 휴대폰)‘갤럭시Z플립6’와‘갤럭시Z폴드6’등을 공개하는 자리에서 인공지능(AI)을 전면에 내세운 겁니다.이번 신제품은 세계 최초의 AI 폴더블폰입니다.특히 디자인(접는 화면)을 적극 활용한 AI 통역‘대화 모드’가 참가자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일반 휴대전화라면 두 사람이 한 화면을 보면서 통역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하지만 AI 폴더블폰은 달랐습니다.폴드는 좌우로 접히고 플립은 조개처럼 상하로 접힙니다.
폴드6·플립6을‘ㄴ’자로 접고 외국인과 대화하면 각자를 향한 두 개의 화면에 실시간으로 AI가 통역한 자막이 뜹니다.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을 겨냥해 효과 극대화를 노린 거지요.시장 반응도 긍정적입니다.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플립·폴드6의 판매량은 전작보다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삼성전자의 폴더블폰 매출이 2028년까지 연평균 18% 성장해 전 세계 점유율 35%를 차지할 것이라고도 내다봤지요.삼성전자가 폴더블폰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도 되찾을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애플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AI 경쟁에서 한발 늦은 것으로 평가받는 애플은 지난해 7월 개발한 대규모언어모델(LLM) 기반의 생성형 AI‘에이잭스’(Ajax)로 음성 비서‘시리’의 기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올해 가을 선보이는 아이폰16에 AI를 장착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시장에서는 2025년쯤 애플이 폴더블폰 시장에 뛰어들 것으로 예상합니다.모바일 시장 왕좌를 두고 치열하게 싸우고 있는 두 회사가 AI와 폴더블폰을 두고 격돌할 전망입니다.
로또 675
:머스크 중국 눈치? "대만 내 미군 '스페이스X' 군용통신망 못 써"미국 의회 문제제기 "국방부와 계약 위반"미국 하원의 미중 전략경쟁특별위원회(CCP)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게 그가 운영중인 우주 기업 '스페이스X'의 군용 위성 통신망인 '스타쉴드(Starshield)'에 대만 주둔 미군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675 로또,“기 꺾어주겠다” 1살배기 폭행해 숨지게 한 20대 친모·공범들"새벽에 깬다는 이유로 구둣주걱으로 무차별 때려"'기를 꺾어주겠다'며 한 살배기 영아를 지속해서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친모와 공범들에게 중형이 구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