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월드컵 7월5일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보조금 조사 협조 시 평균 21→20.8%…불응 시 38.1→37.6%유럽연합(EU)이 중국산 수입 전기차(EV)에 부과할 관세를 소폭 수정했다.
2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EU는 관세 부과 대상 업체들로부터 소명 자료를 추가로 접수한 뒤 당초 부과하기로 했던 관세를 소폭 인하했다.
EU는 그 동안 중국산 전기차에 대해 10% 관세를 부과해 왔다.하지만 12일 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는 중국산 전기차 보조금 실태 조사 잠정 결론을 토대로 17.4∼38.1%p 관세를 추가로 부과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당시 EU는 보조금 조사에 응한 중국 전기차 제조사들에는 평균 21%,러시아 월드컵 7월5일 일정협조하지 않은 업체들에 일괄적으로 38.1% 상계관세를 추가로 부과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중국 전기차업체의 소명 자료를 토대로 관세율을 소폭 인하했다.
이번 수치 조정으로 조사에 협조했지만 표본 추출되지 않은 중국 내 다른 전기차 생산업체에는 가중평균 20.8%,협조하지 않은 업체에는 37.6%의 추가 관세가 부과된다.
SAIC의 경우 당초 38.1%포인트의 관세율이 인상돼 최고 관세율인 48.1%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됐으나 이번 미세조정을 통해 인상 폭이 37.6%p로 줄어들 것으로 알려졌다.
잠정 관세는 내달 4일에 도입될 예정이며,러시아 월드컵 7월5일 일정최종 관세는 11월 회원국 투표를 거쳐 확정된다.
EU 전기차 관세 폭탄에 중국은 보복을 예고했다.실제로 EU산 돼지고기 제품 반덤핑 조사를 시작하는 등 통상 분쟁이 격화하는 분위기다.
EU의 관세율 미세 조정 후에도 중국은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허야둥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7일(현지시간) 정례 브리핑에서 "현재 상무부는 중국기계전기제품수출입상회가 업계를 대표해 제출한 관련 장벽 조사 신청 자료를 이미 접수했다"며 "법에 따라 심사를 진행하고 있고 관련 정보는 제때 대외에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독일을 포함한 자동차 제조업체와 회원국은 EU와 중국에 협상을 촉구하는 상황이다.특히 독일은 유럽 최대 자동차 생산국으로서 EU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 부과 결정에 상대적으로 비판적인 입장이다.
러시아 월드컵 7월5일 일정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러시아 월드컵 7월5일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전세영 기상캐스터)[영상취재기자 : 김세완]#날씨 #주말 #여름 #더위 #비 #주말날씨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러시아 월드컵 7월5일 일정,보건복지부는 오늘(22일) 위기평가위원회를 열고 보건의료위기 단계를 내일 아침 8시부터 기존의 '경계'에서 '심각'으로 올리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