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nba매니아
NO.2: nba매니아 아스카
NO.3: nba매니아 소닉
NO.4: nba매장
NO.5: nba맨투맨
NO.6: nba매니
NO.7: nba매니아 학벌사건
NO.8: nba매니아 나무위키
NO.9: nba매니아 릅퀴
NO.10: nba매니아 kbl
최근 10대 청소년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물단식 다이어트’가 물중독을 유발해 심할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13일 “물단식을 통한 극단적인 체중 감량은 인체에 심각한 해를 끼치고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면서 주의를 당부했다.
물단식 다이어트는 물과 소금만 섭취하며 그 외 음식은 일절 먹지 않는 극단적인 체중 감량 방법이다.최근 이 방법으로 단기간에 체중 감량했다는 유명 연예인들의 이야기가 퍼지면서 10대들 사이 유행한다는 우려가 제기됐다.실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물단식 후기‘물단식 기록‘물단식 효과’등 물단식 관련 게시글을 쉽게 볼 수 있다.
개발원은 물단식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물중독을 꼽았다.
물중독은 단시간 과도한 수분 섭취로 혈액 나트륨 농도가 낮아지고 세포 내 수분량이 증가해 발생하는 중독 증상으로 부종,nba매발작을 유발하고 심할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어 치명적이다.
개발원은 또한 물단식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게 되면 근육량이 같이 빠져 기초대사량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효과적인 체중 감량법으로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헌주 개발원장은 “물단식 다이어트를 지속할 경우 더 큰 위험에 처할 수 있다”며 극단적인 체중감량 방법 보다는 건강한 식습관으로 적정 체중을 만들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