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중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자가치유 기능 피부 탑재한 휴머노이드 로봇 공개일본 도쿄 대학 연구진이 살아있는 피부 조직을 3D 모델에 결합해 휴머노이드 로봇에 적용했다고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외신들이 최근 보도했다.
도쿄 대학 연구진들은 최근 살아있는 피부 세포로 덮여 있는 다소 오싹한 휴머노이드 로봇을 공개했다.개발된 인공 피부는 여러 개의 작은 모공에 실제 사람의 피부에 쓰이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을 모방한 젤을 덮어 제작했다.
연구진은 피부 조직을 3D 안면 몰드와 2D 로봇에 결합시켜 사람의 피부를 모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또,2020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중계다른 인공 피부와 달리 열이나 압력 등을 사용하지 않고 로봇에 자가 치유가 가능한 피부를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이 피부는 우리 피부처럼 작은 상처를 치료할 수 있고,2020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중계신경과 다른 피부 기관을 추가해 감지 등에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해당 연구를 이끈 도쿄대학 쇼지 타케우치 교수는 밝혔다.
또,2020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중계향후 땀샘,2020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중계피지선,모공,혈관,2020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중계지방 등 신경을 통합해 더 두껍고 사실적인 피부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액추에이터라’는 장치를 사용하면 피부 근육 운동을 모방해 인간과 같은 표정을 만들 수도 있다고 연구진은 덧붙였다.
연구진은 해당 기술이 화장품 산업을 비롯한 미용과 성형 분야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해당 로봇 사진이 공개되자 SNS 사용자들은 사람과 닮은 로봇 얼굴에 불쾌하다는 의견을 표시하기도 했다.엑스의 한 사용자는 "당신의 이해를 넘어서는 인공적인 공포를 보게 될 것"이라고 밝혔고,2020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중계다른 사용자는 "우리는 이것을 원하지 않는다.그만하세요” 라고 밝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