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ssc 나폴리 대 사수올로 라인업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가 전국 기차역 노숙인 104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코레일은 이 같은 내용의‘2024년 노숙인 자립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이 사업은 코레일과 지방자치단체,ssc 나폴리 대 사수올로 라인업노숙인지원센터가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2년부터 지속하고 있다.
일자리가 제공될 노숙인은 서울·대전·부산 등 전국 11개 역 인근 노숙인이다.사업 참여자는 역 광장 환경미화,ssc 나폴리 대 사수올로 라인업노숙인 계도 등 활동을 맡게 된다.
코레일은 지난 12년간 총 1078명의 노숙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자립할 기회를 부여했다.사업에 참여한 노숙인 중 370명(34%)은 사업 종료 후에도 코레일 계열사,ssc 나폴리 대 사수올로 라인업지자체 공공근로 등에 취업한 것으로 조사됐다.
오태호 코레일 역 운영처장은 “일자리 지원사업은 노숙인의 자립은 물론 역사 인근 환경을 개선하는 데도 기여한다”며 “코레일은 노숙인의 사회 복귀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강구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sc 나폴리 대 사수올로 라인업
:전라남도가 최근 전기요금 인상에 따라 경영난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을 많은 이용하도록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ssc 나폴리 대 사수올로 라인업,박 씨는 '내가 뭘 잘못해서 엄마·아빠를 힘들게 하는 걸까'란 속내가 적힌 윤희의 일기장을 보며 통곡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