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케니 테테

타이스 덜 호스트 - ID=2024-12-13%2Fbyexvy.html

NO.1: 타이스 덜 호스트

문체부,타이스 덜 호스트BETTER里 사업 운영
제천·단양·안동·봉화 4개 지역
관광벤처기업 상담·홍보 지원

올해‘배터리(BETTER里)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친환경 농가와 여행객을 연결하는‘로컬앤라이프,워케이션 서비스 플랫폼‘디어먼데이,<a href=타이스 덜 호스트한옥 기반 모던 스테이‘버틀러리," style="display: block; margin: 0 auto;">
올해‘배터리(BETTER里)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친환경 농가와 여행객을 연결하는‘로컬앤라이프,워케이션 서비스 플랫폼‘디어먼데이,타이스 덜 호스트한옥 기반 모던 스테이‘버틀러리,타이스 덜 호스트한국에서 유럽식 투어를 제공하는‘트래블레이블.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벤처기업의 아이디어로 인구감소지역의 관광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을 시작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7월부터 인구감소지역 관광 활력 충전 사업인‘배터리(BETTER里) 사업’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관광벤처기업은 벤처기업 중 관광분야에서 활동하는 기업을 뜻한다‘배터리 사업’은 관광벤처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사업 모델을 활용해 지역의 매력적인 문화와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맞춤형 관광벤처 상품을 실증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 대상지역으로는 충북 제천·단양과 경북 안동·봉화가 선정됐다.충북·경북 두 권역에 각각 10개씩 관광벤처기업을 연계해 사업화지원금,실증화 상담,타이스 덜 호스트투자유치,홍보 등 협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충북 권역에는 ▲게릴라즈(낙후된 숙박시설을 리모델링해 청년들에게 장기 숙박 형태로 제공) ▲페어플레이(인플루언서와 함께 떠나는 아웃도어 여행 앱) ▲어디(지도 기반 글로벌 모험 커뮤니티) ▲케이플(20개 언어를 지원하는 외국어 QR 메뉴) ▲엔코스테이(외국인 주거 서비스) ▲엔코위더스(외국인 주거 서비스와 외국인 모임앱 운영) 등의 관광벤처기업이 참여한다.

경북 권역에는 ▲버틀러리(한옥 기반 모던 스테이) ▲트래블레이블(한국에서 즐기는 유럽식 가이드 투어) ▲로이쿠(현지 관광에 특화된 전문 택시기사를 여행객과 연결해주는 플랫폼) ▲디어먼데이(오피스와 숙소 제공 등 워케이션 서비스 플랫폼) ▲하우스태화(한옥마을 숙박업체) 등이 참여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지난해 경북 영주에서 배터리 사업을 시범 운영한 바 있다.당시 8개 관광벤처기업이 참여했으며,타이스 덜 호스트이들 기업 중 빈집을 새로 단장해 유휴공간을 운영하는‘블랭크’와 현지 관광에 특화된 전문 택시기사를 여행객과 연결해주는‘로이쿠’는 올해 선정된 20개 관광벤처기업에도 포함됐다.

타이스 덜 호스트

:도요타·닛산 이어 日 완성차 고객사 확대 미쓰비시자동차 MPV 엑스팬더(한국타이어 제공).

타이스 덜 호스트,4(729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