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유망 암호 화폐
기술평가정보 기업·은행·공공기관 활용 가능
중기부,중소기업 도약전략 제1호 후속조치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지난 30년간 축적된 기술보증기금의 기술평가역량이 담긴 국내 최초 오픈형 기술평가 플랫폼 'K-TOP(Kibo Technology-rating Open Platform)'이 공개됐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19일 서울 브이스페이스에서 민간주도 기술혁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K-TOP 공동활용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TOP은 기술보증기금의 3가지 AI 기반 기술평가 핵심 콘텐츠를 통해 각 기업의 기술평가정보를 등급화·수치화된 형태로 제공하고 은행 등 유관기관이 이를 검색·조회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이다.
이번에 공개한 K-TOP을 통해 기술보증기금이 보증심사 목적으로 생산해온 기술평가 정보를 앞으로는 기업은 물론 은행과 공공기관 등에서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기술 역량을 스스로 진단해 혁신활동을 이어갈 수 있으며,유망 암호 화폐은행·투자기관은 기업 선정·심사 시 기술평가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돼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융자가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공공기관 역시 각 정책 목적에 맞게 사업 수행 역량을 높일 수 있다.
이날 협약식의 주요 내용은 ▲K-TOP을 활용한 혁신성장 중소기업 발굴 및 지원 ▲K-TOP 개방 및 공동 활용 ▲기술평가 활성화를 위한 K-TOP 관련 데이터 공유 및 상호협력 등이다.
협약식에는 주관기관인 기술보증기금을 비롯해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유망 암호 화폐신한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한국벤처투자,한국벤처캐피탈협회,유망 암호 화폐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창업진흥원,한국산업기술진흥원,유망 암호 화폐정보통신산업진흥원,한국발명진흥회 등 12개 유관기관이 참여했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오늘 업무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4월29일 발표한 중소기업 도약전략의 첫 번째 후속 조치"라며 "K-TOP이 중소벤처기업과 금융기관 간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소해 대한민국 기술금융 발전을 위한 핵심 도구로 부상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유망 암호 화폐
:한데 지금 여당 텃밭이라고 할 수 있는 영남 지역의 경우는 좀 다르지 않겠나, 이런 전망도 있는데 어떻게 의견이신지요? ◆박정훈: 여당에 아무래도 대통령과 가까웠던 분들, 대통령실 출신 분들이 좀 있기 때문에 그분들의 공천 결과를 봐야 된다.
유망 암호 화폐,지난해 A(29)씨는 여자친구가 털어놓은 고민에 귀가 솔깃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