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퓨처셀프
NO.2: 퓨처
NO.3: 퓨처스리그
NO.4: 퓨처라마
NO.5: 퓨처셀프 요약
NO.6: 퓨처셀프 pdf
NO.7: 퓨처플레이
NO.8: 퓨처파이트
NO.9: 퓨처파이트 티어표
NO.10: 퓨처셀프 ebook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 3.52% 기록… 하락 전환
내일부터 은행 변동형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금리가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은행 변동금리 대출금리 산정 기준이 되는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가 하락했기 때문이다.코픽스는 한 달에 한 번 바뀌는 데 공시 다음 날부터 대출 변동금리 산정에 적용된다.
15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6월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지난달(3.56%)보다 0.04%포인트 하락한 3.52%다.잔액 기준 코픽스는 3.73%로 전월 대비 0.01%포인트 떨어졌다.같은 기간 신 잔액 기준 코픽스는 0.03%포인트 떨어진 3.17%로 집계됐다.코픽스는 지난해 12월 상승세가 꺾인 뒤 5개월째 내림세를 보이다 지난달 상승한 후 다시 하락 전환했다.
코픽스는 국내 8개 은행이 조달한 자금의 가중평균금리다.은행이 실제 취급한 예·적금,퓨처은행채 등 수신상품 금리가 인상 또는 인하될 때 이를 반영해 상승 또는 하락한다.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와 잔액 기준 코픽스에는 정기예금·정기적금·상호부금·주택부금·양도성예금증서·금융채 등이 포함된다.신잔액 기준 코픽스는 코픽스 대상 상품에 기타 예수금,퓨처기타 차입금 및 결제성자금 등을 추가로 포함한다.
잔액 기준 코픽스와 신잔액 기준 코픽스는 일반적으로 시장금리 변동이 서서히 반영된다.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해당 월 중 신규로 조달한 자금을 대상으로 산출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시장금리 변동이 신속히 반영되는 특징이 있다.
코픽스가 떨어지면서 시중은행의 변동형 대출금리도 내일(16일)부터 코픽스 인하 폭 만큼 내리게 됐다.변동형 주담대,퓨처전세자금대출 등이 대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