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버밍엄 시티 대 사우샘프턴 fc 라인업
인천 서구 지하주차장 화재 피해현장 방문 [파이낸셜뉴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14일 지난 1일 전기차 화재가 발생한 인천 서구 지하주차장 현장을 찾아 피해 수습 상황을 점검했다.
이상민 장관은 사고 수습 현황을 살핀 후,버밍엄 시티 대 사우샘프턴 fc 라인업입주민대표·관리소장 등 현장 관계자를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피해 주민들을 위로했다.근로자 안전에 유의하면서 화재 피해 복구를 신속히 추진할 것을 지자체에 당부했다.
지난 화성 배터리공장 화재(6.24.) 이후,버밍엄 시티 대 사우샘프턴 fc 라인업행안부는 범정부 '대규모 재난 위험요소 개선 TF'(단장 : 행안부 장관)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환경부가 주관해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전기충전소와 지하충전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완료했다.
기차 배터리 및 충전시설 안전성 강화,지하 주차시설 안전 강화,버밍엄 시티 대 사우샘프턴 fc 라인업화재 대비 및 대응 시스템 구축 등 추진 과제를 중심으로 전기차화재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다음 달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국민 불안을 조속히 해소하기 위해 전기차 특별 무상점검과 함께 배터리 정보를 자발적으로 공개할 것을 제조사에 권고하기로 했다.
이상민 장관은 “정부는 전기차 화재에 대한 국민의 불안을 해소하고,버밍엄 시티 대 사우샘프턴 fc 라인업친환경 교통수단인 전기차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전기차 화재 관련 안전대책을 꼼꼼하게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