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힐스 로우펫
NO.2: 힐스 id 로우펫
[자료사진]
상속인이라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 사람이 다른 공동상속인들에게 상속분을 나눠달라고 청구할 수 있는 기간을 10년으로 제한하는 건 헌법에 어긋난다는 헌법재판소 판단이 나왔습니다.
헌재는 오늘 자신이 상속인이라는 사실을 뒤늦게 안 뒤 상속회복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는 기간을 10년으로 제한한 민법 조항은 위헌이라고,힐스 로우펫재판관 7대2의 의견으로 결정했습니다.
헌재는 해당 조항에 대해 "상속권의 '침해행위가 있은 날'부터 10년이 지난 뒤에 인지하거나 재판이 확정이 되면 추가된 공동상속인의 상속청구권을 원천적으로 행사할 수 없도록 하는 조항"이라며 "상속권을 뒤늦게나마 보상해주겠다는 입법 취지에 반할 뿐 아니라 권리구제의 실효성을 완전히 박탈한다"고 했습니다.
헌재의 위헌 결정은 즉시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앞으로는 상속권의 침해행위가 있는 날부터 10년이 지났더라도,힐스 로우펫이를 알게 된 지 3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상속회복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됩니다.
힐스 로우펫
:당시 다수 언론사는 윤 대통령이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은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힐스 로우펫,그 자료에 타당하기 때문에 어떤 우리는 이게 정말로 뜬 소문 가지고 얘기하는 게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