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해외축구 분석자료
닛케이 "노동자 간주 위한 지침 공표 계획…처우 개선 도모"
디지털 기술 확산에 따라 고용 계약이 아닌 서비스 제공 계약 형태로 일하는 긱 이코노미가 커지고 있는 데 따른 것입니다.
현재 일본에서 긱 노동자는 개인 사업자로 간주돼 최저임금이나 유급휴가 등을 인정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후생노동성은 2024년 올해내에 이들을 '노동자'로 간주하기 위한 지침을 공표해 이들에 대한 처우 개선을 도모할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후생노동성은 인공지능(AI)이나 알고리즘에 의한 배달 경로 등 업무 지시도 기업에 의한 노동자 지휘 감독 행위로 간주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일본 공익재단법인 NIRA종합연구개발기구와 오쿠보 도시히로 게이오대 교수가 공동 조사한 결과로는 부업으로 긱 노동 경험이 있는 일본 인구가 약 275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앞서 유럽연합(EU)은 지난 3월 차량호출앱·배달앱 등 온라인 플랫폼 종사자 권리 개선을 위해 '플랫폼 근로 지침(Platform Work Directive)'을 마련했는데,해외축구 분석자료긱 노동자의 근로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EU가 마련한 첫 법적 가이드라인입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해외축구 분석자료
:/사진=세계일보 [파이낸셜뉴스] 강원 횡성 소재의 한 마트에서 점원에게 흉기를 휘두른 20대 남성이 구속됐다.
해외축구 분석자료,시장에서는 경영승계의 시작과 경영권 방어의 필요성이 높아진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