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꼭 닮다
NO.2: 꼭 닮다 똑 닮다
제22대 국회 게임정책포럼 준비위원회가 4일 국회에서 '한국 게임산업 현황 및 현안 점검'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의원실에 따르면 '제22대 국회 게임정책포럼'은 지난 20대와 21대 조승래 의원이 대표의원으로 활동한 대한민국게임포럼을 확대 개편해 추진하는 단체다.기존에 함께 해왔던 한국게임산업협회,한국모바일게임협회,한국게임학회를 비롯해 한국게임이용자협회,꼭 닮다한국e스포츠협회,꼭 닮다한국게임정책학회 등 참여 단체를 다양화했다.포럼은 오는 8월까지 국회의원 회원 및 외부 단체 회원을 추가로 모집해 9월에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포럼 추진을 알리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7월 5일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공동개최하는 '새로운 관점으로 보는 게임 인식: 게임이용장애 국제세미나' 행사 직전 국회 차원에서 게임산업 현황과 현안인 게임질병코드 도입 이슈에 대해 국회의원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김남걸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신기술 본부장이 한국 게임산업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조문석 한성대학교 사회학부 교수가 게임이용장애 관련 국내 주요 쟁점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준비위원장을 맡은 조승래 의원은 “게임은 단순한 여가문화가 아닌 기술 친화적인 최첨단 산업인 동시에 서사,꼭 닮다미술,꼭 닮다그래픽 등이 총동원되는 종합예술로 국가 차원에서 더욱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할 필요가 있다”며 “제22대 국회에서는 더욱 많은 목소리를 담아 게임분야 현안 해결에 앞장서고 국내 게임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까지 포럼에 회원으로 가입한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강유정,꼭 닮다김성회,박상혁,장철민,위성곤 의원과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 등이다.
꼭 닮다 똑 닮다
:한국의 중국산 곡물 수입량은 지난 2007년 449만t으로 역대 최고치에 달했었지만, 중국이 세계 식량 위기를 계기로 곡물 수출을 통제하면서 2021~2023년에는 연평균 20만t 수준으로 급감했다.
꼭 닮다,전공의 면허정지 절차 개시 임박…"통지·의견청취 후 처분"정부가 제시한 복귀 '데드라인' 마감…4일부터는 절차 개시복지부 "연휴 기간 복귀한 전공의들에 대해선 추후 판단"'전공의 복귀 데드라인' 인적 드문 의국[연합뉴스 자료사진](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 불이익 면제를 조건으로 정부가 정한 전공의 복귀 '데드라인'(2월 29일)이 지나면서 미복귀 전공의에 대한 본격적인 행정처분과 사법절차 개시가 임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