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미트윌란
NO.2: 미트윌란 경기
NO.3: 미트윌란 조규성
NO.4: 미트윌란 대 호펜하임 라인업
NO.5: 미트윌란 대 위니옹 생질루아즈 라인업
NO.6: 미트윌란 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라인업
NO.7: 미트윌란 대 브뢴뷔 if 라인업
NO.8: 미트윌란 한국선수
NO.9: 미트윌란 대 agf 순위
NO.10: 미트윌란 대 agf 통계
"리튬배터리 특성상 진화 오래 걸려…열 폭주 우려"
(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 1일 오전 3시42분쯤 서울 지하철 3호선 도곡역과 대치역 사이 선로에서 발생한 특수차량의 연기는 리튬 배터리 때문으로 파악됐다.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도곡역~대치역 구간 하행선 선로에서 궤도 작업용 모터카가 이동 중 엔진룸 리튬 배터리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 당국은 인력 140명과 장비 37대를 동원,오전 5시 48분쯤 모터카를 수서 차량기지로 견인 조치했다.
이어 오전 6시 39분쯤 화재를 초기 진압하고 오전 8시 41분쯤 완전히 진화했다.
소방 당국은 리튬 배터리의 온도를 낮추기 위해 모터카에서 분리했으며,미트윌란수조에 통째로 담가 진화했다.
리튬 배터리는 열과 충격에 취약해 폭발 위험이 크고,미트윌란한 번 불이 붙으면 진화 자체가 쉽지 않다.
리튬 배터리는 양극,음극,분리막 등으로 구성된다.만약 분리막이 손상돼 양극과 음극이 접촉하면 급속히 과열돼 화재와 폭발이 일어난다.
소방 관계자는 "리튬 배터리에서 불꽃이 없어졌다고 해서 진화가 완료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렸다"며 "열폭주 현상 우려도 있다 보니 더욱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미트윌란 조규성
:부분별로 살펴보면 2024년 1분기 수수료수익은 1조 234억 원으로 전분기(1조 247억 원)와 동일한 수준을 이어갔다.
미트윌란,이런 취지에 따라 올해 처음 개최한 이번 공모전은 공공 로봇 서비스를 발굴, 로봇 실증사업을 지원하는 민·관 협력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