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홀덤 나무 위키
NO.2: 홀덤 펍 나무 위키
NO.3: 어수 홀덤 나무 위키
'검수완박' 당시 법사위원장석 점거
효력정지 가처분 인정된 채 종료
헌법재판소가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제21대 국회에서 받은 30일 출석 정지 징계에 대한 권한쟁의심판 사건 심판 절차 종료를 선언했다.국회 임기가 종료됐다는 이유에서다.
헌재는 27일 오후 2시 김 의원이 국회의장을 상대로 낸 권한쟁의심판 청구 사건에 대해 이미 제21대 국회의원 임기가 만료됐다며 재판관 전원 일치로 심판절차 종료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지난 2022년 4월26일 검찰 수사권 축소법안(검수완박법)을 놓고 여야 대치 중인 상황에서 법제사법위원장석을 점거해 회의 진행을 막았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김 의원을 상대로 30일 출석정지 징계안을 발의했고,홀덤 나무 위키윤리특별위원회 심사 없이 본회의에 넘겨 의결했다.국회법에 따르면 위원장석을 점거하고 위원장의 점거 해제 조치에 불응하면 윤리특별위 심사를 거치지 않고 바로 의결할 수 있다.
김 의원은 국회법이 헌법상 적법절차 원칙에 어긋나 위헌이라며 헌재에 권한쟁의심판을 청구하고 출석정지 처분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헌재는 김 의원이 받은 30일 출석정지는 이 기간 상임위를 비롯한 국회 모든 회의에 참석할 수 없어 국회의원으로서 회복하기 어려운 중대한 손해를 입게 된다고 보고 가처분을 인용했다.
이후 헌재는 2년 넘게 사건을 심리해 왔으나 결국 김 의원이 임기를 마칠 때까지 결론을 내지 못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홀덤 펍 나무 위키
:2심 재판부 "살해 은폐하기 위해 사고 낸 사실 인정" 판단아내를 살해한 뒤 교통사고가 난 것으로 위장하려 한 육군 간부가 항소심에서도 중형을 선고받았습니다.
홀덤 나무 위키,(※자세한 내용은 중앙여론조사심의위 홈페이지 참조) 4·10 총선 공천이 마무리 국면에 들어가면서 여야 모두 ‘판을 유리하게 흔들’ 전략 행보를 본격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