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건대 크리스피도넛
카카오페이,중국 최대 핀테크 업체에 고객 신용 정보 넘겼다는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애플,앱스토어 입점 원하는 결제 업체에게 고객과 관련된 데이터 요구합니다.
개인 정보 등이 담긴 데이터,건대 크리스피도넛그대로 넘겼다가는 문제가 되기 때문에,건대 크리스피도넛문제없도록 재가공해서 넘긴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이 재가공 업무를 알리페이 계열사에 맡겼는데,이 과정에서 개인 정보가 날 것 그대로 넘어갔다는 의혹입니다.
금감원,카카오페이 고객들로부터 동의받아야 하는데,그렇지 않았다며,신용정보법,개인정보보호법 위반이라고 못 박았습니다.
카카오페이,이 같은 의혹에 벌쩍 뛰고 있습니다.
날 것 그대로 넘길 리 없고,건대 크리스피도넛딴 데 쓰지 못하게 꽁꽁 암호화했다는 겁니다.
이 자체도 신용정보법에 따른 업무위탁인데,범법자 운운은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거죠,
금감원이 제재에 착수한 가운데,건대 크리스피도넛카카오페이 어떻게 대응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건대 크리스피도넛
:com▲ “원로마저 李들러리” 비판에… 임혁백 “모두 제 책임”▲ 與, 박진 서대문을 우선공천…김현아·홍현선·류제화 단수공천▲ 지역전략사업땐 그린벨트 총량 제한 없이 푼다… 1·2등급지도 해제▲ 은행에 부탄가스 놓고 “다 죽일것”…협박범은 16년차 의용소방대원▲ 정부 “의료계 집단행동 주동자-배후세력 구속수사”
건대 크리스피도넛,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열심히 모아서 결혼 비용은 아끼고 남편과 집 사는 데 쓰면 될 것 같다", "부모님 그늘에 기대려 하는 것보다는 멋진 계획입니다", "적당하고 현실적인 계획인 것 같다"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