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5월5일 야구
마약류중독 판별에서 치료· 재활까지 논스톱 서비스 지원
용인 경기도립정신병원에 있는 마약중독치료센터는 안정실 3병상과 일반병상 10병상을 운영 중이며,5월5일 야구외래치료와 입원치료 가능하다.치료 전 마약류 중독 여부를 우선 판별하고 상담 후 응급해독·외래·입원 등 치료방법 등을 결정한다.
치료 종료 후 자조모임을 운영해 단약 후 금단증상으로 인한 마약류 재사용을 하지 않도록 지원할 예정이다.이밖에 환자 사례관리를 하고 지역사회 유관기관 연계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이를 위해 정신건강의학전문의 1명 등 총 17명의 전문인력을 채용해 본격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마약류 중독 치료의 지역 내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경기도립정신병원을 지난 3월 경기 권역 치료보호기관으로 선정한 바 있다.
도는 앞으로 경기도 교육청,5월5일 야구경기경찰청,마약퇴치운동본부 등 관계기관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국적으로 마약류 중독자가 증가하고 있지만,5월5일 야구수익성 저조와 전문의료인력 부족 등 사유로 마약류 중독자를 재활치료할 치료보호기관은 경기도 7개소,전국 30개소로 부족한 실정이다.
유영철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은 “마약범죄에 대해 처벌위주에서 지역사회 재활․치료 중심으로 전환이 필요한 시점에 경기도 마약중독치료센터가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월5일 야구
:중력을 거스르는 '가상 전투기'를 조종하고 난 직후였다.
5월5일 야구,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스페셜 패키지로 포장한 정품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하루 만에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