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마 장외발매소 입장
[파이낸셜뉴스]서울 용산 철도 정비창 일대를 '100층 랜드마크'로 탈바꿈하는 용산국제업무지구가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됐다.내년 착공을 위한 첫 발판이 마련됐다.
6일 서울시는 전날 5일 8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용산국제업무지구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을 수정해 의결했다고 밝혔다.앞서 지난 2월 시는 용산 정비창에 100층 안팎의 랜드마크를 세운다는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해당 발표 계획이 도시계획위원회에서 확정되면서 본격적인 추진 발판이 마련된 셈이다.
시는 이 구역을 용도에 따라 △국제업무 △업무복합 △업무지원 등 3개 존으로 구분했다.국제업무존은 당초 계획으로는 제3종일반주거지역이었으나 중심상업지역으로 상향했다.또 민간기업이 창의적인 건축 디자인을 제안하면 도시혁신구역이나 특별건축구역으로 지정,경마 장외발매소 입장용적률을 최대 1700%까지 적용하는 등 100층 내외 건물이 들어설 수 있게 지원하기로 했다.국제업무지구 세부적인 구역은 총 20개다.글로벌 기업이나 외국 자본 수요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는 등 구역 규모는 유연하게 짤 계획이다.
시는 사업 시행으로 교통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경마 장외발매소 입장사업지 주변과 외곽에 도로를 개선하고 대중교통 기능을 높이는 내용의 광역교통개선대책을 마련했다.이 대책은 국토교통부 광역교통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교통영향 평가를 기반으로 이 구역의 교통 수요를 관리,경마 장외발매소 입장대중교통의 수송 분담률을 70%까지 높이기로 했다.
시는 오는 7월 용산국제업무지구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을 고시할 예정이다.내년에는 실시계획 인가를 내고 착공하는 게 목표다.시는 그동안 코레일,경마 장외발매소 입장서울주택도시공사와 협의해 개발 계획을 짰는데,경마 장외발매소 입장향후에도 협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임창수 서울시 미래공간기획관은 “10년 이상 방치돼 온 용산정비창 부지 관련,경마 장외발매소 입장개발 불확실성이 제거됐다”며 “용산국제업무지구를 혁신적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로 조성하고 시민 누구나 이용하는 매력적인 도시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마 장외발매소 입장
:김 부장판사는 "범행내용 등에 비추어 죄책이 무겁다"며 "다만 범행을 인정하면서 반성하는 점과 범행에 이르게 된 경위, 피해자와 관계 등을 참작해 보호관찰을 조건으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하기로 했다"고 판시했다.
경마 장외발매소 입장,한편 송가인의 2024 전국투어 콘서트 '가인의 선물' 서울 공연은 오는 3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며, 예매는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