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곤살루 게데스

케즈 킥스타트 - ID=2024-12-13%2Fieijtb.html

NO.1: 케즈 킥스타트 레더

NO.2: 케즈 킥스타트

NO.3: 케즈 킥스타트 캔버스

"전공의 처분 전면 면제"…미복귀 92% 돌아올까?[앵커] 

정부가 전공의 복귀 여부와 상관없이 행정처분을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형평성 논란과 함께 복귀율이 높아질지에 대해서도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서주연 기자,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한 달 만에 직접 발표에 나섰죠? 

[기자] 

조규홍 장관은 "오늘부로 모든 전공의에 대해 복귀 여부에 상관없이 면허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또 전공의 수련 특례를 만들어,전문의 자격취득 시기가 늦어지지 않도록 할 계획입니다. 

사직 후 1년 내 수련 과정에 복귀할 수 없게 한 조항을 완화해 9월 모집 응시가 가능하게 하고,케즈 킥스타트전문의 시험을 추가하는 방안도 포함되는데요. 

들어보시죠. 

[조규홍 / 보건복지부 장관 :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전문의가 제때 배출되도록 수련 체계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것이 공익에 보다 부합한다는 판단하에 고심 끝에 내린.] 

[앵커] 

앞서 알아서 병원에 복귀한 전공의들도 있는데,케즈 킥스타트이렇게 되면 형평성 논란이 일만 한데요? 

[기자] 

그 부분에 대해 조 장관은 대학병원의 건의사항과 의료 공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불가피한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전공의들이 그동안 열악한 근무 환경에서 고생했고,아직 수련생 신분이라는 점도 고려됐다는 설명입니다. 

정부의 이번 조치에 따라 각 병원은 오는 15일까지 사직 처리 후,하반기 수련 모집 인원을 결정하는데요. 

전공의 모집은 오는 22일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됩니다. 

이런 가운데 전공의들 가운덴 여전히 의대증원 철회를 주장하는 목소리도 작지 않아 전체의 92%에 달하는 미복귀 전공의들이 돌아올지는 미지수입니다. 

SBS Biz 서주연입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케즈 킥스타트

:정 부회장도 “항상 도전하던 창업자처럼 HD현대 또한 새 도전의 역사를 써나가고 있다”며 “세계 1위 조선사를 넘어 더 나은 미래를 만들 것”이라고 다짐했다.

케즈 킥스타트,현장을 이탈한 전공의들의 복귀도 재차 촉구하면서 "모든 의료인들과 논의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