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원피스 악마의 열매 월드컵
◀ 앵커▶
정부가 지난달 내놓은 26조 원 규모의 반도체 지원 대책을 구체화했습니다.
다음 달부터 반도체 산업에 대해서 17조 원 규모의 저리 대출 프로그램을 가동하는 한편,원피스 악마의 열매 월드컵첨단 반도체 기술 관련 세액공제까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김세영 기자입니다.
◀ 리포트▶
정부가 다음 달부터 반도체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18조 원의 금융 패키지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오는 2027년까지 최대 2조 원을 산업은행에 출자해 17조 원대의 저리 대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다음 달부터 반도체 기업에 대출을 해주기로 했습니다.
지원 대상은 이른바 소부장,원피스 악마의 열매 월드컵제조시설 등 국내 반도체 분야에서 새롭게 투자하려는 국내외 기업입니다.
일반 산업은행 대출 대비 대기업은 최대 1%p,원피스 악마의 열매 월드컵중소·중견기업은 최대 1.5%p 낮은 우대 금리로 시중 최저 수준의 금리 혜택을 받게 됩니다.
또 '반도체 생태계 펀드'도 다음 달부터 지분 투자를 개시하는데,원피스 악마의 열매 월드컵펀드 규모를 기존 3천억 원에서 오는 2027년까지 1조 1천억 원으로 확대해,기업 대형화를 적극 지원할 방침입니다.
[최상목/경제부총리]
"반도체 생태계 펀드를 1.1조 원으로 확대하고 소부장,팹리스 기업에 대한 지분 투자를 다음 달부터 개시합니다."
세액공제 지원도 연장됩니다.
국가전략기술로 지정된 반도체,원피스 악마의 열매 월드컵이차전지 등의 기술과 관련해 시설 투자는 15%,원피스 악마의 열매 월드컵R&D 투자에는 30에서 50%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법 개정으로 세액공제 지원을 3년 연장하고 인건비와 재료비 등으로 적용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또 R&D 인력 양성 등에 내년부터 3년간 5조 원을 투자해 재정 지원을 확대하고,반도체 클러스터 지역의 신속한 인프라 조성을 위해 해당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와 국비 지원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김세영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원피스 악마의 열매 월드컵
:여성은 ‘잔소리 덜 할 걸(34.
원피스 악마의 열매 월드컵,삼성전자서비스 원청 수리직원들과 똑같은 일을 하고 업무지시·감독, 교육·평가 모두 원청으로부터 받는데 여하간 하청 소속이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