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존 맥긴 통계
검찰의 반박도 구체적이고 강해지고 있습니다.검찰은 이 전 부지사를 회유한 건 검찰이 아니라 민주당 관계자와 이 전 부지사 배우자라며 회유 경과 일지까지 공개했습니다.이재명 전 대표와 관련한 불리한 진술이 나오자 주변인물들이 움직였다는 겁니다.
검찰 반박 내용은 권형석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대북송금 혐의를 부인하던 이화영 전 부지사가 진술을 바꾼 건 지난해 6월 9일 검찰조사에서였습니다.
"이재명 대표가 대북송금과 관련돼 있다"고 하더니 같은달 30일엔 "쌍방울이 대북송금을 대납했고,존 맥긴 통계이 대표에게도 보고했다"며 진술을 구체화합니다.
이같은 내용을 담은 진술조서는 지난해 7월 11일 재판부에 제출되는데,존 맥긴 통계검찰은 이틀 뒤부터 이 대표 측근들이 움직였다고 밝혔습니다.
박찬대 의원은 이 전 부지사의 아내과의 통화에서 "당이 돕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박찬대 / 당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지난해 8월,존 맥긴 통계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누군지 모르고 받았는데 이화영 전 부지사의 부인이셨어요."
이 전 부지사의 아내는 "검찰이 무리한 수사를 하고 있다"는 탄원서를 썼고,존 맥긴 통계법정에선 이 전 부지사에게 "정신 차리라"고 소리쳤습니다.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 아내 (지난해 7월)
"왜 저사람이 저렇게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검찰은 이 전 부지사의 변호인이 교체된 것도 회유를 위한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변호인 교체 이후 이 전 부지사 측은 검찰청 술판 의혹 등을 잇따라 제기했습니다.
검찰은 "회유로 받아낸 진술에 기반해 대북송금 사건을 기소했다는 논리로 기소의 정당성을 흔들려는 시도"라고 지적했습니다.
TV조선 권형석입니다.
존 맥긴 통계
:상처만 남긴 전쟁 2년…우크라, 영토 11% 빼앗겼다뉴스 기사[우크라이나 전쟁 2년] 러, 군수품 생산 전시경제 가동 GDP 4.
존 맥긴 통계,쿠팡 특별 근로감독 카드 '만지작'- 직장 내 블랙리스트 의심되면 노동청에 문제제기해야- 클린스만 영입한 정몽규, 고발 대상 되나? 강요·업무방해 성립 안 돼… 형사 절차 어려워- 이강인, 광고비 위약금 낼 위기? 광고주, 품위 유지 위반인지 들여다볼 수밖에■ 방송 : YTN 라디오 FM 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