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1등 배출점
푸틴,로또 1등 배출점평양에서 김정은 만나고 온 뒤 첫 대면
상하이협력기구 정상회의 계기 별도 양자 회담
美·EU 견제받는 中…우군확보·세 과시 필요
인도 모디 총리 8∼9일 러시아 방문…SCO는 불참[앵커]
중러 정상이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상하이협력기구,로또 1등 배출점SCO회의에서 다시 만났습니다.
이번에 벨라루스가 SCO에 정식 합류하게 되면서 반미연대는 더욱 강화될 거로 보입니다.
베이징 강정규 특파원입니다.
[기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또 만났습니다.
푸틴이 지난 5월 방중한 이후 1달 보름 만이고,로또 1등 배출점지난달 19일 평양을 다녀온 뒤 첫 대면입니다.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상하이협력기구,로또 1등 배출점SCO 정상회의를 계기로 별도 회담을 한 겁니다.
[시진핑 / 중국 국가주석 : 국제관계의 근본 규범은 물론 우리의 정당한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야 합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 러시아 대통령 : 올해 10월 (러시아) 카잔에서 열리는 브릭스 정상회담에 참석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푸틴에겐 5연임 이후 첫 국제회의이자 우크라이나 침공 뒤 고전과 고립의 탈출구이기도 합니다.
특히 동유럽의 유일한 맹방 벨라루스가 이번에 10번째 SCO 회원국으로 합류합니다.
지난해 중동의 이란이 가세한 데 이어 SCO의 반미 색채가 더욱 짙어지는 셈입니다.
중국도 미국과 유럽 등 민주 진영의 견제에 맞서 권위주의 국가끼리 연대를 보여줘야 합니다.
인도 모디 총리가 다음 주 모스크바를 방문하면서도 이번 회의엔 불참한 배경입니다.
[마오닝 / 중국 외교부 대변인 : 시진핑 주석은 각국 정상들과 새로운 정세 속에서 각 분야의 협력과 현재의 중대한 국제·지역 문제를 깊게 논의하고….]
2001년에 출범한 SCO는 이제 세계 육지 면적의 25% 인구의 40%,로또 1등 배출점GDP의 30%를 차지할 만큼 커졌습니다.
이번 회의가 끝난 뒤 중국은 7년 만에 순환 의장국을 맡아 앞으로 1년 동안 상하이협력기구(SCO)를 이끌어 가게 됩니다.
베이징에서 YTN 강정규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로또 1등 배출점
:세법은 납세자가 타인 소유 부동산을 대가 없이 담보로 받아 금전 등을 차입해 이익을 얻은 경우, 해당 부동산 담보 이용 개시일을 증여일로 한다.
로또 1등 배출점,최첨단 진료시스템을 갖춘 대형 병원과 상업시설, 오피스텔 등을 유치해 복합단지로 조성할 계획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