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시안컵 국대 5번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안세영은 전날 소속팀 삼성생명을 통해 국제대회 불참 의사를 대한배드민턴협회에 전달했다.
당초 안세영은 이달에 열릴 예정이었던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 슈퍼 750 일본오픈(20∼25일)과 슈퍼 500 코리아오픈(27일∼9월 1일)에 디펜딩 챔피언 자격으로 뛸 예정이었다.
불참 이유는 무릎과 발목 부상이다.안세영은 지난해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결승전에서 오른쪽 무릎 부상을 당했고,아시안컵 국대 5번최근 막을 내린 2024 파리올림픽 사전캠프에서는 발목 힘줄을 다쳤다.
올림픽 멤버 가운데 두 대회에 불참 의사를 밝힌 선수는 현재로선 안세영이 유일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안세영의 이번 불참 결정이 금메달 획득 직후 쏟아낸 작심 발언과 이후 벌어진 상황과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도 나온다.
안세영은 지난 5일 시상식이 끝난 뒤 부상 관리,아시안컵 국대 5번훈련 방식,아시안컵 국대 5번의사결정 체계 등과 관련해 협회와 대표팀을 직격했다.이로 인해 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조사를 받고 있다.
안세영은 지난 8일 “올림픽 경기가 끝나고 모든 선수가 충분히 축하받은 후 제 생각과 입장을 말씀드리겠다”고 밝혔지만,아시안컵 국대 5번아직 추가 입장을 내놓지 않은 상태다.
아시안컵 국대 5번
:서울 강남경찰서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중요] 병원 나오는 전공의들 필독!!’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에 대해 수사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아시안컵 국대 5번,LG전자가 29일부터 전남 여수에서 열리는 ‘미래교육박람회’서 공감지능(AI) 기반의 다양한 교육 솔루션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