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라이트닝 룰렛 룰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29.5% 할인
BMW i7 xDrive 60,라이트닝 룰렛 룰12.7% 할인
현대차,라이트닝 룰렛 룰호텔 2박 숙박권 제공
전기차 화재 불안에 수요 감소 우려
[서울경제]
“이참에 전기차 대폭 할인된 가격에 사볼까?”
잇따른 전기차 화재로 전기차에 대한 불안감이 증폭되면서 자동차 업계가 파격적인 할인에 나섰다.내연기관 차량 선호도가 높아지는 시장 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2000만원 이상 떨어진 곳도 다수 나오고 있다.
13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재 20% 이상 할인 중인 수입차 30개 모델 중 22종이 전기차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우디는 e-트론 55 콰트로를 29.5% 할인된 8256만원에 판매중이다.e-트론 스포츠백과 e-트론S 콰트로도 동일한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다.RS e-트론 GT는 24.5% 할인된 1억5372만원에 매물로 나오고 있다.
BMW도 i7 xDrive 60을 이달부터 12.7% 할인 판매하고 있다.iX xDrive 50 스포츠플러스는 12.9% 할인된 1억3500만원에 판매 중이다.BMW코리아는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 판매 중인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공개하기도 했다.소비자 불안을 불식시키겠다는 의미다.
수입차업계 관계자는 "아우디와 BMW의 할인으로 경쟁사들도 할인에 동참할 것"이라며 "이례적으로 여름부터 할인율을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업계에서는 전기차 판매량 감소가 확연할 때에는 할인폭이 더 늘어날 수 있다는 얘기도 나온다.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구매 고객에게 하와이 호텔 숙박권을 제공하는 등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있다.아이오닉 5,아이오닉 6,라이트닝 룰렛 룰코나일렉트릭 등 전기차를 내년 8월까지 출고하는 국내 고객에게 미국 하와이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 계열 호텔의 2박 숙박권을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내수 전기차 시장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글로벌 잠재 고객에게 일상 속 전기차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 청라 아파트 지하주차장 화재 이후 전기차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되자 자동차 회사들은 할인 확대와 예정에 없던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수입차 브랜드들은 다음 달 할인 규모를 대폭 늘리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전기차 구매를 상담하다 내연기관 차량으로 전환한 고객이 상당수 있었다"며 "전기차 판매량 감소 시 다음 달 할인폭을 더욱 늘릴 수 있다"고 전했다.
라이트닝 룰렛 룰
:송기호 서울대 명예교수는 "학문적‧교육적 견지에서 서술되어야 할 역사 교과서마저 정치 이념에 휘둘리고 있다.
라이트닝 룰렛 룰,kr)[핫클릭]▶ 의사는 자식 못 떠나는 '매맞는 아내'? 논란의 발언▶ '횡령 혐의' 그 회장님…'상장폐지' 일부러 노렸다?▶ "큰돈 벌 수 있다"…공익재단 이사장의 이중생활▶ "티모시 보려고 24시간을…" 줄서기 내몰린 팬들▶ 미끄러지는 차 막다가 '악'…차에 낀 30대 참변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