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펠리페 멜루
NO.2: 펠리페 멜루 통계
박종우 한국은행 부총재보.연합뉴스
[서울경제]
한국은행이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 6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 대해 "시장의 기대보다 다소 매파적"이라고 평가했다.
박종우 한은 부총재보는 13일 오전 8시부터 주재한 FOMC 관련 '시장상황 점검 회의'에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소비자물가지수(CPI) 결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펠리페 멜루금리 인하를 위해서는 디스인플레이션에 대한 추가 확신이 필요하며 그 속도도 예상보다 더뎌질 수 있다는 신중한 입장을 견지했다"고 밝혔다.
FOMC는 12일(현지 시간) 기준금리 목표 범위를 5.25∼5.50%로 동결했지만,펠리페 멜루새 점도표(FOMC 위원들의 향후 금리 수준 전망을 표시한 도표)상 올해 말 금리 전망치 중간값이 3월보다 0.50%포인트나 높은 5.10%로 제시됐다.
박 부총재보는 "연준이 앞으로 발표되는 데이터(경제 지표)에 기반해 금리 인하 시기와 폭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물가·고용 등 주요 지표의 움직임에 따라 시장 변동성이 수시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펠리페 멜루국내외 금융·외환시장 상황을 계속 면밀히 점검할 것"이라고 말했다.
펠리페 멜루
:다만 "기한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논의를 심도있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면서 "최선을 다해 국민이 수긍할 수 있는 합리적 수준의 최저임금을 결정하도록 하겠다"고 부연했다.
펠리페 멜루,의원총회는 비명계의 지도부 성토장이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