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레알마드리드 중계
NO.2: 레알마드리드 경기 중계
NO.3: 레알마드리드 도르트문트 무료 중계
NO.4: 레알마드리드 아탈란타 중계
NO.5: 맨체스터시티 레알마드리드 중계
NO.6: 도르트문트 레알마드리드 중계
NO.7: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중계
NO.8: 맨시티 레알마드리드 중계
NO.9: 뮌헨 레알마드리드 중계
NO.10: 첼시 레알마드리드 중계
[서울경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로 주목 받고 있는 일라이릴리 신약‘도나네맙(Donanemab)’이 미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소식에도 일라이릴리 주가는 0.8% 소폭 하락했다.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비만 치료제 가격 인하를 요구한 탓이다.
2일(현지 시간) 미 FDA는‘키순라(Kisunla)’라는 브랜드명으로 판매될 도나네맙의 미국 내 판매를 승인했다고 밝혔다.알츠하이머 약으로서는 미국과 일본 기업이 공동 개발한‘레켐비’에 이어 두번째다.
도나네맙은 알츠하이머 원인으로 알려진 뇌 신경세포 내 단백질 베타 아밀로이드의 응집을 억제한다.알츠하이머 초기 환자 1736명에게 진행한 임상 3상에서는 위약보다 인지능력 저하를 29~35% 늦췄다고 한다.이는 레켐비를 뛰어넘는 결과다.격주로 투여해야 하는 레켐비와 달리 도나네맙은 한 달에 한 번만 투약하면 돼 편의성도 높다.
부작용도 있다.임상 시험에서 환자 약 4분의 1이 뇌 부종을,레알마드리드 중계3분의 1이 뇌출혈을 일으켰다.다만 대부분 경미한 수준이었고,레알마드리드 중계부작용보다 이익이 더 크다는 판단에 독립 전문가 11명으로 구성된 FDA 자문위원회가 만장일치로 승인을 지지한 바 있다.
일라이릴리는 도나네맙 가격을 바이알(약병) 당 695.65달러로 책정했다.1년 약값은 약 3만2000달러다.이는 연간 2만6500달러인 레켐비보다 높은 수준이다.로이터통신은 “주로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미 정부 메디케어 건강 보험에 가입한 환자들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600만 명 이상에 달하는 미국 내 알츠하이머 환자들을 상대로 판로가 열렸지만 이날 일라이릴리 주가는 0.84% 하락 마감했다.바이든 대통령과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비만치료제 가격 인하를 주장하고 나선 탓이다.일라이릴리는‘젭바운드’와‘마운자로’를 제조한다.
레알마드리드 경기 중계
:B씨 부부는 “이상한 사람이란 오해를 받을 때마다 주님만 진실을 아시면 된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레알마드리드 중계,베트남은 12~14명이 정책을 결정하는 집단지도체제를 운영하는데, 당 서기장(국정 전반), 국가주석(외교·국방), 총리(행정), 국회의장(입법)이 서열 1~4위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