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인도네시아 태국 축구

아시안컵 차두리|【야구 최단시간】

NO.1: 아시안컵 차두리

카카오 창업자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
카카오 창업자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

검찰의 칼끝이 카카오 창업주이자 최대 주주인 김범수 경영쇄신위원회 위원장을 향하고 있다.김 위원장의 사법리스크로 인해 향후 카카오의 쇄신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등에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9일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장대규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김 위원장을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소환 조사했다.

지난해 11월 금융감독원이 김 위원장을 검찰에 송치한 지 약 8개월 만의 첫 소환 조사다.

검찰은 지난해 2월 SM 인수 과정에서 카카오가 경쟁사인 하이브의 공개 매수 방해를 위해 SM 주가에 대해 시세조종을 했다고 판단했다.SM 시세조종 의혹을 비롯해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의 드라마 제작사 고가 인수 의혹 △카카오 모빌리티 콜 몰아주기 의혹 등 카카오 관련 수사를 확대 중이다.이 과정에서 김 위원장의 지시 또는 승인이 있었는지 중점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김 위원장은 앞서 카카오가 각종 의혹으로 수사 대상에 오르자,아시안컵 차두리경영쇄신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위원회의 위원장을 맡는 등 쇄신 작업을 진행했다.

하지만 김 위원장의 사법리스크로 인해 쇄신 작업이 물거품이 됐다는 게 업계 중론이다.김 위원장 등 주요 경영진에 대한 추가 소환이나 기소 등 사법 절차가 본격화되면 해외 사업에도 차질이 발생하고,아시안컵 차두리김 위원장이 핵심인 쇄신 작업도 표류 가능성이 커질 것이란 이유다.

아시안컵 차두리

:앵커>막판에 험지에 강제 배치당한 후보들도 난감하긴 할 것 같습니다.

아시안컵 차두리,장 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철강업 경기가 좋지 않지만 부진의 기간은 길지 않을 것"이라며 "원가를 낮추는 등 경쟁력을 미리 갖춰 놓으면 경기가 돌아왔을 때 보상이 뒤따를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