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파주로또명당
3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시청역 참사 현장에 충격적인 조롱 글’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확산했다.
게시물에 첨부된 사진을 보면 시청역 추모 현장에 놓인 한 쪽지에 “토마토 주스가 돼 버린 (희생자)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적혀 있다.사고를 당해 피를 흘리며 숨을 거둔 피해자들을 조롱하는 듯한 내용이다.
4일 오전 8시30분경 현장을 찾은 결과,파주로또명당해당 쪽지는 사라진 상태였다.하지만 또 다른 쪽지에 조롱하는 듯한 글이 남겨져 있었다.글에는 “안녕,파주로또명당너네 명복을 빌어.서울의 중심에서 이런 일이 생겼다는 게 너무 화나지만,파주로또명당나 그래도 멀리서 왔다.그동안 고생 많았고,파주로또명당다시는 볼 수 없지만 너의 다음 생을 응원해.잘 가”라고 적혔다.반말과 상황에 어울리지 않는 하트 이모티콘 등을 사용한 모습이다.
앞서 지난 1일 오후 9시 26분경 서울 중구 시청역 인근 호텔에서 빠져나온 제네시스 G80 차량이 세종대로18길 4차선 일방통행 도로를 빠르게 역주행하다 인도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이 사고로 9명이 숨지고,파주로또명당7명이 다쳤다.
경찰은 차량 운전자 차모 씨(68)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업무상과실치사상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다.차 씨는 차량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