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복권 720회당첨번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5만7천명 데이터 활용…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에 게재
[LG생활건강 제공,연금복권 720회당첨번호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LG생활건강은 동아시아인 5만7천여명의 피부 유전체를 활용해 피부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원인 유전자를 규명한 연구가 국제 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에 게재됐다고 15일 밝혔다.
논문 제목은 '유전체 분석을 통한 피부색 유전자 및 다유전성 적응 규명'이다.
이번 연구에는 원홍희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교수 연구진,연금복권 720회당첨번호정충원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 등이 공저자로 참여했다.
[LG생활건강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은 대규모 유전체 데이터로부터 원인 유전자를 발굴하는 전장 유전체 연관성 연구 등 다양한 분석 기술을 적용해 타고난 피부톤에 영향을 주는 23개 유전자 영역을 밝혀냈다.이 중 11개는 세계 최초로 규명한 것이다.
기술연구원에 따르면 새롭게 발굴한 'GAB2' 유전자는 기미 등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의 전구체 '타이로신'의 인산화를 촉진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SLC45A3' 유전자는 세포의 에너지 생산 및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연구에서 규명된 유전자들은 글로벌 바이오 데이터와 비교 분석해 다양한 인종의 피부톤 특성을 해석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이 타고난 피부톤을 예측할 수 있는 '유전자 점수' 계산법으로 아시아,유럽,아프리카,중남미 등 26개 지역 사람의 피부톤 특성을 예측한 결과,아시아인에서 더 정확한 예측이 가능했다.
특히 피부톤에 큰 영향을 미치는 위도와 일조량,연금복권 720회당첨번호자외선 차단제 등 환경 요소와 이들 요인의 상호 관계를 정량적으로 해석했다.
예를 들어 개인이 보유한 피부톤 유전자의 영향 수준을 유전자 점수로 환산해 분석한 결과 유전자 점수가 하위 10%인 사람은 상위 10%에 비해 자외선 차단제에 의한 피부톤 보호 효과가 약 2배 정도 높을 것으로 예측됐다.
강내규 LG생활건강 CTO(최고기술책임자)는 "이번 연구에서 규명한 피부 유전자들은 고효능 피부 광채 솔루션 개발을 위한 타깃 유전자가 될 수 있어 활용 가치가 높다"며 "피부 유전체 기반 연구를 통해 글로벌 고객들이 차별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화장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