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은쿤쿠 통계

헌터

NO.1: 헌터헌터

NO.2: 헌터는 조용히 살고 싶다

NO.3: 헌터

NO.4: 헌터 바이든

NO.5: 헌터퐝

NO.6: 헌터는 조용히 살고 싶다 novel

NO.7: 헌터갤

NO.8: 헌터 샤퍼

NO.9: 헌터 칼리지

NO.10: 헌터커브

컨설팅펌 알릭스파트너스 보고서
저비용,공장 현지화,헌터빠른 신제품 개발 우위

사진은 중국 BYD 자동차 '친EV300'.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사진은 중국 BYD 자동차 '친EV300'.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중국산 자동차가 2030년까지 글로벌 시장의 3분의 1을 차지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중국산 자동차의 생산 비용 우위와 빠른 신제품 개발 속도를 주요 성장 동력으로 꼽았다.

글로벌 컨설팅 업체 알릭스파트너스는 27일(현지시간) 보고서를 통해 "자동차 시장에서 미국과 유럽의 성장세가 둔화하는 가운데 중국이 단기적 물량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2030년에 이르면 중국 브랜드의 전 세계 자동차 시장 점유율이 33%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다.올해는 21%를 차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알릭스파트너스는 "중국 자동차 성장의 상당 부분이 해외 시장에서 이뤄질 것"이라며 중국 이외 지역에서의 자동차 판매량이 올해 300만대에서 2030년엔 3배 증가한 9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이에 따라 중국을 제외한 해외 시장 점유율도 올해 3%에서 13%로 급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기간 국가별로는 러시아(33%→69%)를 비롯해 중남미(7%→28%),헌터중동·아프리카(8%→39%),헌터동남아시아(3%→31%) 시장에서 중국 자동차 점유율이 급증할 것으로 조사됐다.최근 대(對)중 전기차 관세 인상 방침을 밝힌 유럽에서도 시장 점유율이 6%에서 12%로 2배 늘어날 것으로 파악됐다.다만 중국산 전기차에 100% 폭탄 관세를 부과한 미국 등 북미 지역(1%→3%)과 한국·일본(0%1%) 시장에서는 성장이 저조할 것이란 진단이다.

알릭스파트너스는 중국 자동차 산업 성장의 동력으로 생산 비용 우위,공장 현지화 전략,소비자 욕구에 부합하는 디자인 및 첨단 기술을 꼽았다.특히 중국 자동차 업체들의 신차 개발 기간이 기존 업계(40개월)의 절반(20개월)밖에 걸리지 않는 것을 차별점으로 강조했다.중국 브랜드 자동차는 평균 시장 출시 기간이 1.6년으로 비(非)중국 브랜드보다 2~3년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알릭스파트너스의 자동차 및 산업 부문 글로벌 공동 책임자인 마크 웨이크필드는 "중국은 신차 출시 속도를 높이고 구매 비용을 낮추면서 업계의 새로운 파괴자로 등극했다"며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강력한 중국 브랜드들과 보조를 맞추려면 사업 방향을 수정하는 것 이상의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앤드류 바그다움 공동 책임자도 "중국 브랜드는 디자인이나 차량 내부 기술처럼 고객이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노후화하고 있는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평소와 같은 원칙에 따라 경영을 계속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 오산"이라고 지적했다.

헌터

:육견협회가 마리당 200만원을 요구하고 있지만, 이같은 금액은 예산 측면 뿐 아니라 각종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는게 정부 측의 생각이다.

헌터,이와 관련해 인공지능(AI)의 등장은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 것을 돕고,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이코노미스트는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