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일정
NO.2: 남자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일정
경북 경산 소재 3만평 규모
예상 매각가 2100억 넘어
국내 물류센터 시장이 기지개를 켠다.올 들어 주요 거점 물류센터들이 거래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우량 임차인을 확보한 신축 매물도 시장에 하나둘씩 매물로 등장했다.
1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시행사 밸류코퍼레이션은 경북 경산 쿠팡 물류센터 매각에 착수했다.매각 자문사는 CBRE코리아다.
경산 쿠팡 물류센터는 경산시 진량읍 문천리 903에 있다.경부고속도로 경산IC와 10분 거리에 있어 영남권 전역으로 수·배송할 수 있다.내년 진량 하이패스IC도 개통될 예정으로 접근성이 더욱 우수해진다.
주 임차인은 쿠팡이다.쿠팡은 5년의 책임 임대차 계약을 체결했다.전국 로켓배송을 위해 지방 거점을 확보하고 있는데 경산 쿠팡 물류센터를 영남권역 인프라스트럭처 중심지로 삼은 것으로 해석된다.
아울러 알리,프로농구 플레이오프 일정테무 등 국내외 이커머스 업체의 진출을 견제하고자 쿠팡이 몸집을 키우는 것과 궤를 같이한다.쿠팡은 지난해 영업이익 6174억원으로 2010년 창업 이후 처음 연간 흑자를 달성했다.
경산 물류센터는 지하 2층~지상 12층,프로농구 플레이오프 일정연면적 9만8673.64㎡(2만9848.78평) 규모다.저온창고 2개 층,프로농구 플레이오프 일정상온창고 5개 층,지원시설 7개 층으로 혼합형 물류센터 자산이다.용적률과 건폐율은 각각 297.15%,프로농구 플레이오프 일정69.88%다.시장에선 경산 물류센터의 예상 매각가를 2100억원 이상으로 보고 있다.
경산 물류센터는 오는 8월 준공될 예정으로 신규 산업단지인 경산4일반산업단지 내 용지에 있어 물류를 운영하는 데 최적이라고 평가받는다.11m의 높은 층고와 장방형 구조를 갖추고 있다는 점도 주목받는다.
다른 물류센터들도 부동산 투자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다.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업체인 젠스타메이트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전국 물류센터 거래 규모는 8969억원이다.
그중 수도권 물류센터 거래 건수는 11건이다.2023년 1분기 이후 거래가 없었던 저온 물류센터도 동남권에서 1건,프로농구 플레이오프 일정서부권에서 2건 거래됐다.
지난 3월 이지스자산운용은 경기 이천시에 소재한 '피벗플러스 물류센터'를 2120억원에 피벗플러스로부터 인수했다.상온 물류센터로 거래 면적은 10만7008㎡(약 3만2370평)다.외국계 자산운용사인 라살자산운용은 경기 오산시에 소재한 '로지포트 오산 물류센터'를 퍼시픽투자운용에 매각했다.거래가격은 1250억원이다.
지난해까지 공급 과잉 문제로 부침을 겪었던 물류센터 시장이 움직이면서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지난 1분기 전국 물류센터의 신규 공급면적은 128㎡(약 39만평)로 전 분기 신규 공급량 대비 55%에 그쳤다.거래 규모도 같은 기간 20.4% 감소했다.
업계에선 물류센터 매물이 시장에 계속해서 등장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IB업계 관계자는 "적어도 올해 말까지 수도권 지역의 우량한 물류센터를 포함해 준공 예정인 물류센터 자산들이 새 주인을 찾을 것"이라며 "시장 자금이 마른 터라 인수 희망자들이 매물 인수를 신중하게 고려할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홍순빈 기자]
남자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일정
:또 “여러 현장 의견도 사직서 수리를 허용해 달라고 하기 때문에, 진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 부분은 추진했다”면서 “불가피한 면이 있었고, 정부가 부족했던 부분이 무엇인지 제도를 정비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일정,경기도는 수원무에서 김원재 전 유엔 사무차장 기술정책보좌관과 박재순 전 당협위원장이 맞붙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