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rb 라이프치히 대 맨체스터 시티 fc 라인업
신세계I&C는 11일부터 3일간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유통산업 전시회‘NRF APAC’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셀프계산대 솔루션‘스파로스 스캔케어’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파로스 스캔케어’는 대용량 영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AI 비전 기술로,rb 라이프치히 대 맨체스터 시티 fc 라인업셀프계산대의 영상 정보를 분석해 고객 행동에 맞춰 이용 방법을 가이드하고 스캔된 상품이 정확한지 판단하는 온디바이스 AI 방식이다.
이번에 공개된 2세대 AI 모델은 실제 매장에서 수집한 100만 건 이상의 데이터를 활용해 개발해 풀HD급 고화질 영상에서 초당 30프레임(30FPS) 이상 이미지를 실시간 분석할 수 있다.타사 서비스 대비 5배 이상의 속도와 향상된 정확도를 갖췄다고 신세계I&C는 설명했다.
이 솔루션은 AI 모델 최적화 소프트웨어‘인텔 오픈비노 툴킷’을 활용해 고가의 그래픽처리장치(GPU)나 클라우드 인프라 없이 중앙처리장치(CPU) 기반으로 구축됐다.이로 인해 솔루션 비용을 타 서비스 대비 4분의 1수준으로 절감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신세계I&C는‘NRF APAC’에서 솔루션을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인텔과 함께 말레이시아,rb 라이프치히 대 맨체스터 시티 fc 라인업대만,rb 라이프치히 대 맨체스터 시티 fc 라인업태국 등 동남아시아 주요 리테일 기업과 기술 확대를 논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