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순위

뮌헨 사라고사 - 압구정역 로또 판매점 - ID=2024-12-13%2Fpuhhdh.html

NO.1: 뮌헨 사라고사

내부 대화방 해킹 사실,정부 기관 수사 요청 안 해…AI 보안 위협 우려 높아'챗GPT' 개발사로 알려진 오픈AI가 안전성 문제로 또 도마 위에 올랐다.사내 메신저 시스템이 지난해 초 해킹당했음에도 외부에 이 사실을 제대로 알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5일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해커들은 오픈AI 직원들이 AI최신 기술에 대해 토론하는 대화방에 침입해 대화 정보를 빼간 것으로 드러났다.다만 이 해커는 오픈AI가 구축하고 있는 AI 모델의 시스템에는 접근하지 못했다.

오픈AI 경영진은 해킹 직후 지난해 4월 샌프란시스코 사무실에서 열린 내부 전체 회의에서 이 같은 사실을 공개했다.그러나 경영진은 고객,뮌헨 사라고사파트너에 대한 정보가 해킹당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해킹 사실을 대외에 공개하지 않았다.또 미 연방수사국(FBI)이나 경찰 등 법 집행 기관에도 신고하지 않았다.해커가 외국 정보와 관련 없는 개인이라고 판단해 이를 국가 안보에 대한 위협으로 여기지 않은 것이다.

샘 알트먼 오픈AI CEO (사진=지디넷코리아 DB)
오픈AI는 이전에도 보안 관련 우려가 끊임없이 제기됐다.특히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자신의 엑스(X,뮌헨 사라고사옛 트위터) 계정에 "애플이 OS(운영체제) 수준에서 오픈AI를 통합하면 내 회사들에서 애플 기기는 (반입이) 금지될 것"이라며 "이는 용납할 수 없는 보안 위반"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애플이 협력하는 업체가 클라우드 기반 AI 개발사인 오픈AI이기 때문으로,뮌헨 사라고사애플은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024'에서 '애플 인텔리전스'라는 이름의 AI 기능을 발표한 바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오픈AI가 해킹에 취약하다는 점이 이번에 알려지며 중국 등 해외 해킹 조직이 AI 기술을 훔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또 오픈AI가 보안 문제를 얼마나 심각하게 살피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도 함께 제기됐다.실제 오픈AI 기술 프로그램 책임자였던 레오폴드 아셴브레너는 회사가 외국 해킹 조직이 기밀을 훔치는 것을 막기 위해 충분한 노력을 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아셴브레너는 올해 초 오픈AI의 내부 정보를 외부에 유출했다는 이유로 해고됐다.당시 그는 오픈AI의 보안이 해킹으로부터 정보를 보호할 만큼 튼튼하지 않다고 주장한 바 있다.

오픈AI 최대 투자사인 마이크로소프트(MS)도 중국 조직에게 해킹 당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AI 보안에 대한 우려는 더 깊어졌다.MS는 지난해 7월부터 해킹 당한 사실을 뒤늦게 파악했고,그동안 미 정부를 포함한 25개 기관 이메일 계정이 정보가 유출됐다.

이에 일부 연구진과 국가안보책임자들은 AI시스템의 핵심인 수학적 알고리즘이 현재 국가 안보 위협이 되지 않더라도 추후 위험해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또 AI연구와 관련한 통제를 강화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뉴욕타임스는 "현재로선 AI 기술 유출과 국가안보를 둘러싼 전문가들의 분석이 엇갈리는 측면이 있다"면서도 "미국 기술기업들을 겨냥한 해킹 배후에 중국이 관련될 수 있다는 우려가 아주 터무니없지는 않다"고 분석했다.

뮌헨 사라고사

:은평구 응암동 ‘백련산SK뷰아이파크’는 준공 4년 차로 신축 아파트에 속한다.

뮌헨 사라고사,이번 행사는 대학 보직자와 학군단장, 국립창원대 ROTC 동문, 임관-승급-입단자 및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