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1등 최고금액
중소·중견기업 수출 성과 창출 위한 기관 간 협력 방안 논의
총괄수행기관 협력 확대 및 수출바우처사업 전문성 강화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는 서울 롯데호텔에서‘2024년 상반기 수출바우처사업 총괄수행기관 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함께 마련했으며,한국표준협회,로또 1등 최고금액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로또 1등 최고금액한국특허기술진흥원,한국디자인진흥원,한국국제물류협회 등 5개 기관이 수출바우처사업 총괄수행기관으로 참여했다.
수출바우처사업 총괄수행기관 제도는 수출바우처 사업의 전문성을 제고하고,국가보조금 부정수급을 예방하기 위한 취지로 도입됐다.현재 ▷컨설팅 ▷해외규격인증 ▷특허·지재권 ▷디자인 ▷국제운송 등 5개 분야별 전문기관이 총괄수행기관으로 활동 중이다.총괄수행기관은 수출바우처사업의 제도를 개선하고,수행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을 관리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올해 새롭게 개편한 수행기관(서비스 공급자) 선정 제도와 수행기관 부정행위 관리 방안이 주로 논의됐다.또한 올해 상반기 수출바우처사업 추진 성과와 수행기관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로또 1등 최고금액성과 확대를 위한 기관 간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올해 수출바우처사업에는 2200여 개 기업이 수행기관으로 참여해 7900여 개 서비스를 수출바우처사업 참가기업에 제공하고 있다.코트라와 중진공은 수출바우처사업 수행기관을 상시 모집 중이며,로또 1등 최고금액격월(홀수 달)로 신규 수행기관을 선정한다.
올해 산업부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우리 기업의 수출 애로를 해소하고 수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약 1600억원의 국가 예산을 투입해 4000여 개 중소·중견기업에 수출바우처를 발급한다.수출바우처사업 신청기업 수는 올해 6월 현재 1만6800개사에 달하며,매해 기업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전춘우 코트라 부사장 겸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수출바우처에 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더욱 도움이 되는 수출바우처사업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총괄수행기관과 협력해 사업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로또 1등 최고금액
:“이준석 사당화냐”…전두환까지 소환된 개혁신당 최고위 '고성'이준석 선거 정책 결정 위임건 두고이낙연·김종민 반대하며 중도 퇴장나머지 최고위원 찬성으로 의결당원 자격 심사위 설치건도 통과이낙연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로또 1등 최고금액,나언은 한 상무와 손을 잡은 은호가 자신을 배신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