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cnrn
NO.2: cnrrn wndro
NO.3: cnrrnanfy wndrp
NO.4: cnrrn rnrrkeovy
NO.5: cnrrn tjstn
NO.6: cnrrn dktldkszjq
NO.7: cnrrn dbslvha
NO.8: cnrrn tnsdnl
NO.9: cnrrn qksxl
NO.10: cnrrn tmzhdj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방한한 크리스티아노 아몬 퀄컴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와 회동을 갖고 인공지능(AI)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조 사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아몬 CEO를 만나 양사간 인공지능(AI) 협력 청사진을 공유했다.이 자리에는 김병훈 최고기술책임자(CTO),cnrrn이삼수 최고전략책임자(CSO) 등이 배석했다.
두 CEO는 만찬도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 CEO는 최근 LG전자가 인수한 스마트홈 플랫폼 선도기업 '앳홈'과 관련한 협력 방안을 집중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앳홈 인수는 생성형 AI와의 소통 경험을 집뿐 아니라 상업 공간,cnrrn모빌리티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확장한다는 목표 하에 이뤄졌다.
LG전자는 무선통신 개발·칩셋을 제작하는 퀄컴을 핵심 파트너로 삼아 안정적인 반도체 공급망을 확보하고,cnrrn앳홈 연계 서비스를 위한 전용 칩 개발 등에도 나설 것으로 보인다.
양사 CEO는 또 온디바이스 AI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전해졌다.온디바이스 AI는 클라우드 연결 없이 스마트폰,cnrrn노트북 등 단말에서 직접 생성형 AI 모델 동작이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양사는 오디오 제품과 전장(차량용 전기·전자 장비) 사업 등으로 협력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cnrrn퀄컴은 전장을 담당하는 LG전자 VS사업본부에 차량용 텔레매틱스·인포테인먼트용 칩 등을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