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니혼햄 야구
NO.2: 니혼햄 야구장
제주 등 섬에 드론 배송 서비스
“배송기간 일주일→하루 단축”
태블릿·워치 등도 순차 서비스[서울경제]
삼성전자(005930)가 제주도와 전남 여수시,니혼햄 야구경남 통영시 인근 섬 지역에 폴더블폰 신제품‘갤럭시 Z플립6’와‘갤럭시 Z폴드6’를 드론(무인비행체)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모바일 제품을 드론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는 국내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드론 배송을 통해 기존 선박 운항과 비교해 배송 기간이 약 7일에서 1일로 대폭 단축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도서 지역 소비자가 매장을 방문해 구매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 고객 편의성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제주도에서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고 이달 19일 상용화한다.제주에서는 제주도 내 상모리∙금능 등의 드론센터에서 이륙해 가파도∙마라도∙비양도 등 3개의 거점으로 배송을 실시한다.여수 지역은 하화도,제도,송도 등,통영 지역은 비산도,좌도,만지도 등 10여개 이상 지역에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적재 중량 10kg 이하의 스마트폰과 태블릿PC,니혼햄 야구무선이어폰,스마트워치 등 자사 제품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이 같은 서비스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지방자치단체들의 드론과 이착륙 장소,관제 시스템 등을 활용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드론 배송 서비스는 도서 지역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갤럭시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며 “ AI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자의 편의와 권익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니혼햄 야구장
:5 MHz 7:00 ~ 9:00)■ 일자 : 2024년 3월 1일 (금)■ 진행 : 김태현 변호사■ 출연 : 이광재 전 국회 사무총장 ▷김태현 : 뉴스 속 깊숙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이너뷰 시간입니다.
니혼햄 야구,[사진=이춘희 기자]롯데바이오로직스도 기존에 보유한 미국 시러큐스 공장에 ADC 생산 설비를 추가하는 한편 현재 짓고 있는 인천 송도 바이오캠퍼스를 통한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