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도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농협양곡과 함께‘미토피아 농협쌀’2종 출시
쿠첸 밥솥의‘쌀 품종 맞춤 알고리즘’과 조화[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주방가전기업 쿠첸은 국내 대표 양곡 유통업체인 농협양곡과 함께‘미토피아 농협쌀’2종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삼광미는 농촌진흥청에서 최고 품질로 선정한 벼 품종으로 쌀알이 맑고 투명하며 찰진 밥맛이 특징이다.백미 완전 비율이 94.5%로 매우 높고 단백질 함량이 낮아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미토피아 농협쌀 삼광미’는 사계절 변화가 뚜렷하고 대륙성 기후의 영향으로 한서의 차가 매우 커 벼를 재배하기에 적합한 경상북도 경주에서 재배된 쌀을 사용한다.
친들미는 병충해에 강한 국내 신품종으로 벼의 손상이 적고 튼튼하게 자라 영양소가 풍부하다.단맛과 함께 씹을수록 고소한 향이 나며 찰기 있는 단단함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미토피아 농협쌀 친들미는 충남 서해 중앙에 위치해 사계절 내내 일조량이 풍부해 고품질 쌀 재배에 적합한 보령에서 재배됐다.
‘미토피아 농협쌀’2종은 쿠첸 공식 온라인 쇼핑몰 쿠첸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해 농협몰,11번가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향후 쿠첸은 삼광미,다음카카오 도박친들미에 이어‘미토피아 농협쌀’신동진미,알찬미,오대미도 선보일 예정이다.
쿠첸 관계자는 “건강한 식문화 선도의 일환으로 잡곡에 이어 농협양곡과 엄선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정직한 쌀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최상의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기관과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