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총판매금액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일본 지자체 60% '약자 대피 계획' 불충분
지자체 70% 이상이 '노인들 피난소' 부족
병원 20% "내진 설계 부족" 환자도 위험
일본이 '난카이 대지진 주의보'를 발표한 뒤 닷새가 지났지만 많은 지방자치단체가 노인과 환자 등 사회적 약자 대피 계획을 세우지 못한 상태라고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13일 보도했다.이 상태에서 대지진이 일어날 경우 대규모 인명 피해로 이어질지 모르는 우려스러운 상황이라는 지적이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지자체 중 60%가 대지진 발생 시 스스로 대피하기 어려운 주민들의 피난 계획을 아직 마련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일본 기상청은 지난 8일 규슈 미야자키현 앞바다에서 발생한 규모 7.1 강진을 계기로 '난카이 해곡 대지진 임시 정보(대지진 주의)'를 발표했다.707개 기초 지자체에 난카이 해곡 대지진(태평양 연안 일대에서 100~150년 주기로 일어나는 대지진) 발생 확률이 평상시보다 높아졌다며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일본 지자체들은 대지진이나 지진해일(쓰나미) 발생 시 스스로 대피하기 어려운 노인,로또 총판매금액장애인,환자,로또 총판매금액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들을 어떻게 대피시킬지 계획을 세워야 한다.복지 관련 종사자가 어떤 주민의 대피를 도울지 미리 담당자를 배정하는 '개별 피난 계획 명부'도 작성해야 한다.일본 내각부에 따르면 전국에 지원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는 약 780만 명이며,이 가운데 침수 위험 지역에 거주하는 노인들은 약 250만 명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지난 4월 기준 피난 계획 명부 작성률이 80%를 넘는 지자체는 전국의 14%에 그쳤다.작성률이 20%도 안 되는 지자체는 절반 이상인 60%나 됐다.난카이 대지진 위험 지역인 고치현 난고쿠시는 임시 정보 발표 이후 대피 지원 대상자 중 약 20%만 명부 작성을 마쳤다.난고쿠시 담당자는 닛케이에 "주민 대부분 노인이라 피난을 도울 지원자가 부족하다"고 말했다.닛케이는 "전국 지자체 중 70% 이상이 노인을 대피시킬 피난소가 부족한 상태"라고 전했다.
많은 병원이 지진에 대비하지 못해 환자들 안전도 보장할 수 없는 상태였다.난카이 대지진 위험 지역인 시즈오카·아이치·미에·와카야마현 등에서 대지진 발생 시 즉시 대피가 필요한 병원 시설만 211개나 된다.일본 후생노동성이 2022년 조사한 결과 전국 병원의 약 20%가 "내진 설계가 부족하다"고 답했을 정도다.
다만 일본 기상청은 지난 12일 "임시 정보 발표 이후 지금까지 이상 징후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이변이 없다면 15일 오후 5시 난카이 대지진 주의보는 해제될 것으로 보인다.이날까지 난카이 대지진 발생 예상 지역에서 진도 1 이상 지진은 총 23회 발생했다.
로또 총판매금액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로또 총판매금액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권익위는 부정 수급자 940명을 해당 지자체에 통보해 부정 수령한 수당을 반납하도록 하고, 나머지 231개 지자체에는 자체 감사를 요구하기로 했다.
로또 총판매금액,비즈니스인사이더는 우드 CEO가 올해 1분기에도 엔비디아 주식 약 8만1200주를 처분했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