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유소년 야구장 규격
충남도·한국서부발전·미래엔서해에너지,업무협약 체결
42㎿급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치…年 5256만㎾h 전기 생산[홍성=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충남도가 예산 삽교 일원에 조성 중인 내포 농생명 융복합 클러스터를‘RE100 산업단지’로 만든다.
국내에서 개별 기업이 RE100에 참여하거나 기존 산단에 신재생에너지 발전을 설치하는 사례는 있지만 산단 개발 계획 단계부터 RE100을 적용 추진하기는 극히 이례적이다.협약에 따르면 충남도와 예산군은 산단 실시계획 및 관리기본계획 수립 시 RE100 계획 및 신재생에너지 발전 허용 업종 반영,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지정 추진,사업 부지 개발 및 인허가 등 행정적인 지원에 협력한다.
충남개발공사는 RE100 산단 계획 반영 시행 등 신재생에너지 공급 기반 조성 사업 추진에 협력키로 했다.서부발전과 미래엔서해에너지는 태양광 발전 사업 등 신재생 발전 사업 투자 및 건설·운영,신재생 발전 사업 보급 촉진 및 활성화를 위한 정보 제공,기타 RE100 산단 조성 사업 추진에 협력한다.
구체적으로 서부발전과 미래엔서해에너지는 2027년까지 870억원을 투입,내포 농생명 융복합 클러스터 유휴 부지와 건물 지붕,스마트팜 등에 42㎿급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를 설치한다.이를 통해 생산하게 될 전력은 연간 5256만㎾h로,유소년 야구장 규격예산 지역 내 주택(4만호)이 1년간 사용하는 전략량의 41% 또는 산업용 전력 1년 사용량의 6.5%에 달하는 규모다.
전기공사협회 세종충남도회는 RE100 산단 태양광 보급 사업 홍보 및 컨설팅 지원,전기 안전관리 기술 지원,사고 예방 활동 및 산업재해 예방을 지원한다.도는 이번 RE100 산단 조성이 계획대로 추진되면 발전사와 입주기업이 직접 전력구매계약(PPA)을 체결해 RE100을 인증받고,탄소중립 무역장벽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 설치와 운영 과정에서 458명의 고용을 창출하고,발전소 주변 지역에 주는 특별지원금과 기본지원사업 지원금 등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김 지사는 “계획 수립 단계부터 RE100이 반영되는 내포 농생명 클러스터는 탄소중립경제 선도 모델로,우리나라 산단의 표준이 될 것”이라며 “충남은 적극적인 RE100 대응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들의 재생에너지 100% 사용을 지원하고,친환경 산업 생태계를 구축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소년 야구장 규격
:[속보] 러 "서방, 우크라에 군 보내면 러-나토 직접 충돌 불가피"뉴스 기사푸틴 러시아 대통령.
유소년 야구장 규격,‘리니지 라이크’로 불리는 유사 경쟁게임의 범람, 과도한 수익모델에 대한 피로감 등이 겹친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