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월드컵 김문환

리얼플라이트 에볼루션 - 슬롯 포커

NO.1: 리얼플라이트 에볼루션

전국 유일 2개 완성차 공장 가동
지역 주요 부품사 총파업 예고
노사상생 원칙에도 GGM 통합 노조.



광주권 주력 산업인 자동차·부품 제조업계에 파업 회오리가 닥칠 조짐이다.

기아차 광주공장 주요 부품사들은 총파업 예고와 더불어 시한부 파업에 돌입하고 광주형 일자리를 실현한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는 통합 노조가 출범했다.

광주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기아차와 GGM 등 2개의 완성차 공장이 가동 중으로 자동차 산업이 전체 제조업 매출액 43.1%를 차지할 만큼 절대적이다.

민주노총 산하 전국금속노조 광주전남지부는 10일 오후 광주 광산구 진곡산단에서 총파업 결의대회를 열고 하루 총파업에 들어간다.금속노조 전국 총파업 예고에 따라 시한부 총파업을 결정한 광주전남지부는 앞서 쟁의행위 찬반투표에서 92.54% 조합원 찬성을 끌어냈다.

노조는 이날 집회에서 노조 전임자 타임오프(유급 노조활동 시간)와 회계공시제도 철폐,산별교섭 제도화,리얼플라이트 에볼루션교섭창구단일화제도 폐지,방위산업체 노동자 쟁의권 보장 등을 요구할 계획이다.

시한부 총파업에는 광주전남지부 소속 모비언트,리얼플라이트 에볼루션모트라스 등 자동차 부품사를 포함한 8개 사업장 근로자 18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기아차 광주공장의 일부 생산라인도 부품공급 차질로 가동이 중단될 공산이 커졌다.

제1호 노사상생 일자리로 출범한 GGM에는 금속노조 산하 통합 노조가 출범했다.9일 빛고을산단 공장 정문 앞에서‘글로벌모터스지회’결성 총회를 열고 기존 2개 노조를 통합해 향후 임·단협 협상에 나서기로 했다.

통합을 선언한 제1,리얼플라이트 에볼루션2노조에는 글로벌모터스 전체 근로자 650여 명 중 160여 명이 소속돼 있다.

노조는 출범식에서 회사 측이 적정 임금과 노동시간 등을 어기고 턱없이 낮은 임금,복지 제도 미이행,리얼플라이트 에볼루션강압적 현장 통제 등으로 노동자 권리를 제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애초 GGM은 생산 안정화 기반 조성을 위해 완성차 누적생산 35만대까지 무노조·무파업을 이어가기로 했으나 민주노총 산하 노조가 예상을 깨고 출범하면서 긴장감이 높아진 상황이다.지난달까지 누적생산량은 3분 1 수준인 12만 대 수준에 머물고 있다.

그동안 통상적 노사 임·단협은 근로자 위원 6명과 사용자 측 위원 6명 등 12명으로 구성된 노사상생발전협의회가‘노사 상생발전 협성서’를 토대로 논의해왔다.

2021년 9월부터 현대차 경형 SUV 캐스퍼를 위탁 생산 중인 이 회사는 오는 15일부터 캐스퍼 전기차(EV) 모델을 생산,리얼플라이트 에볼루션판매한다.하지만 통합 노조가 출범하면서 노사상생 원칙이 깨지고 파업이 현실화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노조 측은 출범 직후 “매년 7만대로 설정한 생산 목표는 5만 대 수준에 그치고 주택지원 프로그램 등의 후생복지 약속은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있다”며 “단체교섭을 통해 노조원 복지를 강화하고 근로여건에 영향을 주는 완성차 생산 대수 등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리얼플라이트 에볼루션

:6개 경합주 중 미시간 제외 5개주서 트럼프 앞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할 확률이 58%라는 추정이 나왔다.

리얼플라이트 에볼루션,이번에는 모집 환자 수를 188명으로 변경했다.